LIFESTYLE

전지현×강동원, 첩보 멜로물? '작은 아씨들' 작가 신작!

정서경 작가 드라마 <북극성> 출연 물망에 오른 역대급 조합

프로필 by BAZAAR 2023.03.28
톱배우 전지현과 강동원의 만남이 성사될까?
 
여태껏 한 작품의 화면에 함께 담긴 적이 없는 두 배우, 전지현과 강동원이 주연으로서 호흡을 맞출 가능성이 생겼다.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을 통해 작품성과 완성도를 모두 인정 받은정서경 작가와 김희원 감독이 다시 의기투합한 신작 드라마 <북극성>(가제)을 통해서다.
 

전지현, <지리산> 차기작은 첩보 멜로물 <북극성>?

tvN 드라마 <지리산> 스틸

tvN 드라마 <지리산> 스틸

드라마 <북극성>은 첩보 멜로물 장르다. 지난해 드라마 <작은 아씨들> 과 더불어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각본가로서 대중을 완벽히 매료시킨 정서경 작가가 집필 중인 새로운 작품이다.
 
해당 주인공으로 거론된 이는 전지현이다. 소속사 이음해시태그 측은 "전지현 배우가 <북극성> 출연을 긍정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비롯해 <푸른 바다의 전설>,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 영화 <도둑들>, <베를린>, <암살> 등으로 '대체 불가한' 배우로 자리매김한 전지현의 차기작에 쏠리는 지대한 관심이다. 전지현이 <북극성> 출연하게 되면, 2021년 방송된 tvN <지리산> 이후 약 2년 만의 드라마 복귀가 될 전망이다.
 

정말로 강동원이 TV 드라마에 나오나요?

영화 <브로커> 스틸

영화 <브로커> 스틸

전지현 배우와 함께 현재 <북극성>의 주연 배우로 거론되는 또 다른 이는 강동원이다. 전지현과의 호흡 여부도 신기하지만 <군도>, <전우치>, <검은 사제들>, <반도>, 그리고 최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까지 주로 스크린에서 활약했던 강동원이 안방극장에 모습을 드러낸다는 사실 자체가 큰 관심사다.
 
실제로 강동원의 <북극성> 출연이 성사된다면, 지난 2004년 방송된 드라마 <매직> 이후 무려 약 19년 만의 안방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북극성>은 주요 배역의 캐스팅이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으로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편성은 아직 미정.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