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임지연, '뉴스룸' 출연.. "멋지다 연진아!"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더 글로리> 임지연, '뉴스룸' 출연.. "멋지다 연진아!"

기상캐스터 역할 임지연, 이번에는 진짜 '뉴스' 나간다!

BAZAAR BY BAZAAR 2023.03.24
사진 / 임지연 인스타그램(@limjjy2)

사진 / 임지연 인스타그램(@limjjy2)

배우 임지연이 〈뉴스룸〉에 출연한다.
 
임지연은 24일 오후 JTBC 〈뉴스룸〉 녹화에 참여해 최근 큰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더 글로리〉 파트1~파트2에서 임지연은 학폭 가해자의 최고 권력자인 '박연진'으로 분했다.
 
특히 박연진은 학창시절 '문동은'(송혜교)을 괴롭힌 주동자로서, 복수를 위해 자신을 찾아온 문동은을 오히려 비웃고 겁박까지 하는 모습으로 모든 이의 공분을 자아낸 바 있다. 극 중 박연진의 직업이 '기상캐스터'였던 만큼, 종종 방송국에서 기상 예보를 하는 모습이 등장했던 터.
 
넷플릭스

넷플릭스

'본캐' 임지연으로 JTBC 방송국을 찾아 '뉴스룸'에 출연하는 모습은 그 자체로 흥미를 유발하는 중이다. 〈더 글로리〉 속 문동은의 유행어인 "멋지다, 연진아!"를 활용한 다양한 네티즌 반응도 쏟아졌다. 배우 임지연으로서 〈뉴스룸〉에 출연해 심각한 '학폭'에 관련된 소신을 밝힐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뉴스룸〉 외에도 임지연은 차기작으로 분주하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SBS 새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tvN 〈마당이 있는 집〉으로 안방 극장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더 글로리〉 임지연

〈더 글로리〉 임지연

〈국민사형투표〉는 법의 사각지대를 교묘히 빠져나간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전국민의 사형 투표, 그 결과에 따라 사형을 집행하는 '개탈'과 그가 내세운 정의를 쫓는 경찰의 진실 추적극이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동명의 인기웹툰은 흥미로운 설정과 긴장감 가득한 스토리로 약 1억 3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박해진과 박성웅이 임지연과 호흡한다.
 
〈마당이 있는 집〉은 남들이 부러워하는 완벽한 집에서 영유했던 가정주부의 의심과 자각을 통해 '마당이 있는, 행복한 우리집'이라는 가치의 환상을 전복하는 서스펜스 가정 스릴러로 김태희의 복귀작으로 주목받는 작품이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