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하이지음스튜디오·이담엔터테인먼트
31일 이종석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와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이종석과 아이유가 동료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라고 공표했다. 앞서 불거진 이종석과 아이유, 두 사람의 '열애설'에 대해 초고속으로 입장을 정리해 공개한 것.
이종석과 아이유 양측은 "이종석 배우와 아이유가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아무쪼록 두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부탁한다"라고 두 사람이 연인 사이임을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이종석과 아이유가 현재 연인 사이이고, 일본 나고야에 있는 최고급 리조트에서 2박 3일 동안 크리스마스 연휴를 함께 보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사진 / MBC
이어 "항상 멋져줘서 고맙고, 내가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 그 친구를 보면서 '조금 더 열심히 살아놓을 걸', '좋은 사람일 걸', 이런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지나온 날 속에서 더 잘했으면 좋았을 텐데 반성도 많이 했다.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특별한 '그분'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이후 '그분'이 누구냐에 대해 많은 추측이 일기도 했지만, 소속사는 "개인적으로 고마웠던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그분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해서 직접적인 언급을 못했을 뿐, 고마웠던 사람을 향한 인사였다고 한다"라고 부연했다.
결국 이종석이 수상 소감에서 언급한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하고 존경했던 그분',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이종석을 노력하게 만든 분'은 바로 아이유였다.
이종석과 아이유의 공개 열애가, 2022년 12월의 마지막 날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