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케빈오, 뉴욕 결혼식까지 날아간 절친 하객?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공효진❤케빈오, 뉴욕 결혼식까지 날아간 절친 하객?

정려원·엄지원, 미국행... 장거리도 못 막는 '찐친力'

BAZAAR BY BAZAAR 2022.10.11
사진 / 공효진·케빈오 인스타그램

사진 / 공효진·케빈오 인스타그램

배우 공효진과 가수 케빈오가 미국 뉴욕에서 11일 오후(미국 현지시간) 결혼한다. 배우 정려원엄지원은 '절친' 공효진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비행기를 올라타, 뉴욕으로 향했다. 물리적인 거리도 가뿐하게 뛰어넘은 '찐우정'이다.
 
공효진과 케빈오의 결혼식이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치러지는 것은 미국 롱아일랜드 출신 케빈오와 그의 가족에 대한 배려이자 이해에서 비롯됐다. 롱아일랜드는 미국 동북부 뉴욕주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섬으로, 제주도의 약 2배의 면적. 서쪽에 뉴욕 맨해튼과 접해있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양가 친지들만 초대해 비공개 형태의 스몰 웨딩으로 예정됐다. 그렇지만 절친들은 공효진의 아름다운 출발을 직접 응원하고자 결혼식을 방문하게 된 것.
사진 / 정려원 인스타그램

사진 / 정려원 인스타그램

정려원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66회 런던국제영화제에 참석해 영화 〈하얀차를 탄 여자〉 일정을 소화했다. 이후 뉴욕행 비행기에 올라 공효진의 결혼식에 참석, 19일부터는 다시 제22회 샌디에이고국제영화제로 향한다. 바쁜 일정에도 웨딩마치를 울리는 절친의 결혼을 직관하는 셈이다.
사진 / 엄지원 인스타그램

사진 / 엄지원 인스타그램

엄지원도 함께다. 엄지원은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종영후 얻게 된 휴식을 반납하고, 미국으로 향해 공효진을 축복한다.
 
앞서 공효진은 지난 3월 31일 손예진과 현빈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고, 10살 연하 뮤지션 케빈오와의 열애를 공개했다. 공효진과 케빈오는 열애 공개 6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 연인에서 부부의 결실을 맺게 됐다.
사진 / 공효진·케빈오 인스타그램

사진 / 공효진·케빈오 인스타그램

열애 공개는 올해 4월이지만, 두 사람의 열애기간은 2년. 케빈오는 자신의 SNS에 공효진을 '인생 최고의 친구', '소울 메이트'라 지칭하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한편, 공효진은 1999년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로 데뷔해 〈상두야 학교가자〉, 〈파스타〉, 〈최고의 사랑〉, 〈동백꽃 필무렵〉 등 다양한 히트작에 출연했다. 차기작으로 이민호와 호흡을 맞추는 〈별들에게 물어봐〉가 확정된 상태.
 
한국계 미국인 케빈오는 미국 다트머스대 출신으로 2015년 엠넷 〈슈퍼스타K7〉 우승을 차지하고 2017년 EP앨범 'Stardust'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스토브리그〉, 〈설강화〉 등 여러 드라마 OST에 참여했으며 2019년에는 JTBC '슈퍼밴드'를 통해 밴드 애프터문을 결성하며 활동했다.
사진 / 공효진·케빈오 인스타그램

사진 / 공효진·케빈오 인스타그램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