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사진전? 사진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전시 4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이효리 사진전? 사진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전시 4

놓치지 말아야 할 6월의 사진전

BAZAAR BY BAZAAR 2022.06.08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사진전: 결정적 순간

예술의전당 공식 홈페이지

예술의전당 공식 홈페이지

20세기를 대표하는 사진가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사진작가 커뮤니티인 매그넘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한 그는 "사진보다 삶에 더 관심이 많다"라고 말하며 연출이나 플래시, 사진을 크롭하는 행위 등 인위적인 것을 지양하고, 대상이 형태적으로 완벽히 정돈되면서도 본질을 드러내는 ‘결정적 순간’에 셔터를 눌렀다. '일상적 휴머니즘과 미학적 안정성'이라는 그의 작업세계가 고스란히 담긴 사진집 ‘결정적 순간’의 발행 70주년을 기념하며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를 개최한다. 카르티에 브레송 재단이 소장하는 오리지널 프린트, 프랑스어 및 영어 초판본, 출판 당시 편집자 및 예술가들과 카르티에 브레송이 주고받은 서신을 비롯하여 작가의 생전 인터뷰, 소장했던 라이카 카메라 등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사진을 찍고 기록하는 요즘, ‘어떤 사진이 좋은 사진인가?’, ‘사진이 갖는 기록성의 의미는 어떤 것인가?’ 등 보다 사진에 본질에 대해 고민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

 
6월 10일부터 10월 2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생 로랑 self 07  

SAINT LAURENT_SELF07_DAESUNG LEE_SEOUL

SAINT LAURENT_SELF07_DAESUNG LEE_SEOUL

일반적인 갤러리를 벗어나 서울의 중심, 남산 서울타워 팔각정 광장에서 특별한 전시가 펼쳐진다. 생 로랑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토니바케렐로가 선정한 매그넘 포토스의 소속 사진 작가 6명과 함께하는 셀프(SELF) 프로젝트가 바로 그 주인공. 2018년 11월 파리에서 처음 시작한 SELF 프로젝트는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생 로랑의 다양한 면모와 개인의 복합성을 담아낸다. 예술과 패션을 아우르는 제약 없는 작업들은 다양함과 개성, 자신감이라는 브랜드 하우스의 정신을 더욱 강하게 보여준다.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프로젝트 전시는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동시 진행되며, 코로나 기간 자신의 내면에 집중한 작업을 선보인 한국 대표 이대성 작가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6월 9일부터 12일까지, 남산 서울타워에서. 
단 4일간 볼 수 있으며 네이버를 통한 예약은 필수다.  
 

마이클 케나 : 프랑스, 우크라이나  

공근혜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공근혜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의 개방을 축하하며, 춘추문 바로 옆에 위치한 공근혜 갤러리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경 사진 전시가 열린다. 2007년 강원도 삼척의 솔섬을 촬영한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의 여러 사진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지중해 풍경, 프랑스의 궁전들, 우크라이나의 대표 관광지인 키이우 대성당 등 프랑스와 우크라이나의 풍경을 담은 작품들은 그리운 유럽여행을 대신하기 충분하다. 또한, 현재 전쟁의 아픔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전쟁 전 모습을 볼 수 있는 비디오도 함께 상영될 것이라고. 이번 전시를 통해 판매되는 우크라이나 사진 수익금을 전액 기부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6월 21일부터 8월 7일까지, 공근혜 갤러리에서. 
 
 

우리가 몰랐던 이효리, 24년의 조각들

@tving.official 티빙 공식 인스타그램

@tving.official 티빙 공식 인스타그램

노래, 예능 등 꾸준한 활동을 선보이며 24년간 대중의 사랑을 받은 이효리. 기획단계부터 사진 셀렉, 전시 공간 구성까지 모든 단계에 직접 참여하며 변하지 않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을 담은 특별한 사진전시가 열린다. ‘팬들과 함께 지난 24년을 되돌아보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이번 전시에는 권영호, 김태은, 김희준, 목나정, 박지혁, 신선혜, 윤우택, 조선희, 홍장현 그리고 이상순까지 유명 작가들이 참여해 그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이효리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볼 수 있을 예정. 대부분의 사진이 처음 보여주는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전시 관람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들에 한하여 관람 가능하며,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6월 12일부터 6월 26일까지, 가로수길에 위치한 피겨 앤 그라운드에서.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