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잘알’ 김나영의 빈티지 쇼핑 TIP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Fashion

‘옷잘알’ 김나영의 빈티지 쇼핑 TIP

빈티지 숍의 큰손 김나영이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빈티지 쇼핑법!

BAZAAR BY BAZAAR 2022.01.19
김나영이 입은 스웨트셔츠는 어디에서 팔까? 남다른 패션 센스로 주목받는 김나영의 스웨트셔츠 대부분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빈티지 제품이라고 한다. 과거 빈티지 쇼핑을 즐겼던 그는 오랜만에 서울의 빈티지 숍으로 유튜브 콘텐츠 ‘입어만 볼게요’ 촬영을 떠났는데, 영상을 통해 몇 가지 빈티지 쇼핑 팁도 함께 공유했다. 김나영처럼 예쁜 빈티지 의류를 고르고 싶다면 지금부터 주목하자!
 
1. 티셔츠에 적힌 문구 뜻 확인 
사진 김나영 유튜브 영상 캡처
 
“잘 보고 사야 해요. 저 예전에 바퀴벌레 티셔츠 샀어요.” 과거 바퀴벌레 퇴치 티셔츠를 샀던 경험이 있다고 말하는 김나영은 가장 먼저 문구의 뜻을 알아보는 걸 추천했다. 세상은 넓고 옷은 많다. 특히 독특한 문구가 적힌 개성 넘치는 티셔츠나 스웨트셔츠가 많다. 타국의 언어로 적힌 독특한 문구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지 않다면, 빈티지 의류를 구매하기 전 문구나 로고의 의미를 확인하자. 
 
 
2. 아우터는 안감도 체크할 것 
사진 김나영 유튜브 영상 캡처
 
빈티지 아우터를 구매할 때는 상태를 잘 살펴봐야 한다. 소매 끝과 밑단 모서리, 그리고 외관만큼 중요한 것이 안감이다. 특히 주머니나 안쪽 암홀 부분이 헤진 경우가 많다. 그밖에 박음질이 터진 부분은 없는지, 헤진 정도는 어떤지, 빈티지임을 감안하고 보았을 때 용납할 수 있는 정도인지 잘 살펴보자.
 
3. 제품은 자연광에서 보기 
 
사진 김나영 유튜브 영상 캡처
 
“빈티지 살 땐 이렇게 햇볕 밑에서 봐야 해.” 자연광 아래에서 제품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는 어두운 곳에서는 얼룩 같은 원단의 오염을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방치된 빈티지 의류의 경우, 이러한 얼룩을 세탁으로 지우기 힘들므로 오염이 있는 제품은 구매하지 않는 게 좋다. 
 
4. 티셔츠 사이즈는 손으로 두 뼘 
사진 김나영 유튜브 영상 캡처
 
김나영의 핏을 좋아한다면 도움이 되는 팁. 김나영이 입어보지도 않고 티셔츠를 구매할 수 있었던 까닭은 ‘두 뼘’에 있다. “제가 좋아하는 티셔츠 사이즈가 이거 두 뼘이에요.” 티셔츠를 펼쳐 가슴 부분 사이즈가 손으로 두 뼘이면 오케이. 티셔츠를 입어 볼 수 없을 땐 한 뼘, 두 뼘, 손으로 티셔츠 크기를 재보자. 
 
김나영이 다녀온 서울의 빈티지 숍
 
페얼스 @pairs.shop(‘네이버예약’으로 예약 후 방문 가능)
셀비지 프로젝트 @selvage_project
노 바운더리즈 숍 @no_boundariez_shop


김나영의 빈티지 숍 투어 1탄 & 2탄 보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