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오징어 게임>의 배우 이정재,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후보 진출

아~ 기훈이형, 이제는 글로벌 대세 배우!

프로필 by BAZAAR 2021.12.07
사진 / 아티스트컴퍼니

사진 / 아티스트컴퍼니

6일(현지시각)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Critics' Choice Awards)의 후보 명단이 공개된 가운데 이정재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드라마 시리즈 최우수 남자배우상(BEST ACTOR IN A DRAMA SERIES)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이정재와 함께 <디스 이즈 어스> 스털링 K. 브라운, <이블> 마이크 콜터, <석세션> 브라이언 콕스, 제레미 스트롱,  <포즈> 빌리 포터 등이 각각 후보에 올랐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미국 방송영화비평가협회(BFCA)가 주관하는 행사로, 미국을 대표하는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와 TV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되며, 이후 진행되는 '에미상' 등 주요 시상식의 결과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오징어 게임>은 이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BEST DRAMA SERIES), 외국어 드라마상(BEST FOREIGN LANGUAGE SERIES) 등에도 후보로 올라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 성기훈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 최근 미국의 대표 토크쇼 CBS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에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오는 2022년 1월 9일 진행된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아티스트컴퍼니_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