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식단을 정확히 제한하면 지루해하는 편이라 평소 먹고 싶은 건 잘 일반식이든 디저트든 잘 먹는다. 하지만 ‘균형’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침과 점심에 고탄수화물 음식을 먹었다면 저녁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한다든지 그런 식. 신세경이 건강 식을 찾을 때 자주 해먹는 요리들을 함께 따라해보자!
포두부 라자냐
」
YouTube @신세경 sjkuksee
만든 소스와 포두부, 치즈를 차곡차곡 쌓아 180도 오븐에 10분 굽는다.
잘게 썬 바질을 올려 마무리한다.
세경 SAYS 오리지널 라자냐와는 다르지만 단백질도 챙기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
포두부 파스타
」
YouTube @신세경 sjkuksee
오일에 편마늘, 양파를 볶다 토마토를 넣어 볶는다. 시판 토마토소스를 넣어 간한다.
끓인 면을 넣어은 후 치즈를 갈아 한 번 더 볶은 후 담아낸다.
세경 SAYS 위에도 치즈를 갈아 얹으면 식단에서 먹는 비주얼.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깐풍두부
」
YouTube @신세경 sjkuksee
오일에 두부를 노릇노릇 부친다.
준비해둔 양념과 다진 파, 고추를 추가해 볶는다.
세경 SAYS 양념을 1.5배 개량해서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 먹어도 진짜진짜 맛있어요!
곤약 밥
」
YouTube @신세경 sjkuksee
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된장, 참기름을 넣고 비빔밥
김치, 참치를 넣고 볶음밥
세경 SAYS 곤약 밥은 최근에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탱글탱글하고 맛있더라고요!
프로틴 파우더를 넣은 초코 컵케이크
」
YouTube @신세경 sjkuksee
바닐라익스트랙 약간, 오일 13g을 넣어 섞는다.
달걀흰자 두 개 분량에 에리스리톨 15g을 넣어 머랭을 만든다.
초코 반죽에 머랭을 조금씩 넣고 잘 섞는다.
머핀 팬에 팬닝한 후 170도 오븐에 13분 정도 굽는다.
세경 SAYS 단백질 함량이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일정량 챙겨 먹을 수 있어요. 빵순이인 제 입맛에 환상적이지는 않지만, 구워 두면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기 좋아요.
세경씨가 좋아하는 간식 4
」



2.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통곡물 과자(비스킷)에 크림치즈와 무설탕 잼을 바른다.
3. 한입 크기로 자른 사과와 바나나에 100% 땅콩버터, 소금 한 알씩을 얹어 먹는다.
4. 바나나와 미숫가루, 햄프씨드, 캐슈넛, 우유, 유청 단백질, 알룰로스를 넣어 갈아 만든 프로틴 셰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