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가 '멧 갈라(Met Gala)'에?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블랙핑크 로제가 '멧 갈라(Met Gala)'에?

패션 판타지가 열리는 2021 '멧 갈라'

BAZAAR BY BAZAAR 2021.09.13
 

 어젯밤, 뉴욕 생 로랑 매장 앞에서 블랙핑크 로제가 파파라치들에게 포착됐다. 로제는 ‘멧 갈라(Met Gala)’ 피팅을 위해 뉴욕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생 로랑과 티파니의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로제가 패션 판타지가 펼쳐지는 ‘멧 갈라’ 에 등판한다는 소문만으로 SNS가 들썩였다. 
 
 작년, 팬데믹으로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이 임시 폐쇄되면서 무기한 연기됐던 ‘멧 갈라(Met Gala)’. 매년 코스튬을 테마로 드레스 코드를 선정하고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의 화려한 패션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멧 갈라가 현지시간 오는 9월 13일 열린다.  
 
올해는 ‘미국 독립’(American Independence)‘ 이라는 테마로 2021년 9월 13일 1부, 내년 5월, 2부로 개최될 예정인데 주제는 각각 ‘미국에서: 패션의 어휘’(In America: A Lexicon of Fashion), ‘미국에서: 패션 앤솔로지’(In America: An Anthology of Fashion)다.
 
무엇보다 '멧갈라'의 화려한 호스트가 눈길을 끈다. 바로 핫 가이 티모시 샬라메와 빌리 아일리시, 테니스 선수 나오미 오스카 그리고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 때 축사를 낭독했던 시인 아만다 고먼. 안나 윈투어의 말대로 이른바 ‘Z 세대의 슈퍼스타들’ 인 셈.   
 
파리에서 열린 영화 〈Little Women〉 시사회 레드 카펫에서 스텔라 매카트니의 비비드한 수트로 시선을 끈 티모시 샬라메.파리에서 열리는 프리미어 시사회 답게 귀여운 에펠탑 키 링으로 포인트를 주는 센스! 프라다의 워크 웨어 룩을 착용한 2020 오스카 시상식.2019 베니스 영화제 레드 카펫에서 하이더 아커만의 룩을 연출한 티모시 샬라메 'The King' 프리미어 시사회에 루이 비통의 스와로브스키 후디 톱을 착용한 티모시 샬라메2019년 〈Little Women〉 시사회에서 고릴라즈(Gorillaz) 프린트 티셔츠를 캐주얼하게 입은 티모시 샬라메
화제의 호스트 티모시 살랴메
슬림한 몸매와 화려한 스타일로 디자이너들의 뮤즈로 손꼽히는 티모시 샬라메는 담당 스타일리스트 없이 하이더 아커만, 버질 아블로 등 디자이너들과 직접 연락해 본인의 스타일을 고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틀에 박힌 스타일을 거부하는 그답게 수트는 물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색 다른 룩으로 레드 카펫에서 화제를 모으는 그 이기에 이번 멧 갈라에서 또 어떤 스타일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K-POP 파워, 블랙핑크 로제
생 로랑과 티파니의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로제. 파파라치가 포착했듯 생 로랑을 착용하고 등장하는 건 확실시 됐다. 슬림한 몸매로 수트는 물론 미니 드레스 등 다양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그답게 과연 생 로랑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토니 바카렐로가 로제를 위해 어떤 스타일을 준비했을지 기대된다.  
 
 
그렇다면 역대 '멧 갈라' 베스트 룩은 누구일까?  
  
 2006년 '영국 패션의 전통과 도전'이라는 테마로 등장한 사라 제시카 파커. 주제에 맞게 알렉산더 맥퀸과 함께 영국의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멧 갈라’ 하면 단연 배드 걸! 리한나. 2015년 ‘거울을 통해 바라본 중국’이라는 테마로 등장한 리한나를 보고 안나 윈투어는 이렇게 말했다.“사람들이 현대의 멧 갈라에 대해 생각할 때, 의심의 여지도 없이 이 놀라운 드레스를 생각할 거에요. 인터넷에 수억번도 더 공유된 드레스고 그녀가 도착했을 때 저는 전 세계가 멈춘 것 같았어요.”  
 
 또한 2018년 ‘패션과 가톨릭 적 상상력’ 이라는 테마에서는 존 갈리아노가 디자인한 교황복을 그녀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화제를 모았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은 '멧 갈라'의 화려한 베스트 드레서가 대거 등장한 해이다. 
‘캠프: 패션에 대한 단상’(Camp: Notes on Fashion)‘ 라는 테마로 화려한 스타일을 보여준 케이티 페리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로 꼽히는 젠데이아. 그는 디즈니 영화 속 신데렐라로 변신해 귀여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레드 카펫하면 빠질 수 없는 레이디 가가의 4단 변신! 레드 카펫을 행위예술 무대로 만든 레이디 가가의 특별한 룩으로 기억한다. 
 
 
 

2021년, Who is Next  

 
2021년 '멧 갈라(Met Gala) 패션 종합 선물 세트  
(왼쪽부터) 우피 골드 버그, 발렌티노의 수장 피에르 파올로 피치올리 , 캐리 멀리건. 드레스는 모두 발렌티노 쿠튀르 딕시 다멜리오, 발렌티노
 
하이더 아커만 수트에 컨버스를 착용한 티모시 샬라메생로랑의 앰버서더 로제와 안토니 바카렐로킴 카다시안, 발렌시아가 쿠튀르 리한나가 착용한 드레스는 발렌시아가, 에이셉 라키가 착용한 룩은 erl. 릴나스 X, 코스튬 베르사체빌리 아일리시, 오스카 드 라 렌타 지지 하디드, 프라다켄달 제너, 지방시 제니퍼 로페즈, 랄프 로렌션 멘데스와 카밀라 카베요, 마이클 코어스 CL, 알렉산더 왕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