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태연 메컵 아티스트가 알려주는 태연 WEEKEND 메이크업

메이크업엔 총 몇 개의 제품이 사용될까?

BYBAZAAR2021.08.24
요즘 태연이 논란의 중심에 있다. 저 미모 사람 아니다, 요정 아니면 천사일 거라는 논란! 특히 신곡 〈WEEKEND〉 뮤직비디오 속에서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와 수채화 같은 색감, 반짝거리는 눈매까지 리즈 갱신. 태연을 오랫동안 담당해 온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옥 원장이 이 메이크업의 비결을 낱낱이 공개했다. 이건 거의 작품 수준이다! 
 

SKIN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스킨케어를 완료한 피부에 프라이머 조르지오 아르마니 유브이 마스터 프라이머 모브를 바르는데, 픽서 디올 뉴 디올 포에버 퍼펙트 픽스를 뿌린 브러시로 바르는 것이 피부 결을 살리는 비결. 얇게 바른 후 픽서를 뿌린 스펀지로 한 번 더 두드려 밀착력을 더한다. 꼼꼼한 기초 공사가 완벽한 메이크업을 부른다는 건 상식! 브러시로 파운데이션 샤넬 울트라 르 뗑 플루이드 BD01을 얇게 도포한다. 
 
칙칙한 눈가와 입가에는 파운데이션에 피치빛 컨실러 더샘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피치 베이지 & 미네랄라이징 크리미 컨실러 01 바닐라를 약간 섞어 바른다. 피부톤을 맞추고 섀도 발색을 올리기 위한 것. 라텍스 스펀지에 사용한 파운데이션을 약간 묻혀 꼼꼼히 두드려준다. 무대 화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지속력과 밀착력임을 잊지 말 것. 커버력이 좋은 컨실러 메이크업 포에버 프로페셔널 울트라 HD 컨실러 22 샌드 베이지와 핑크빛이 도는 컨실러맥 스튜디오 피니쉬 컨실러 NC15를 사용해 앞볼, 코끝, 이마 등 튀어나온 부분을 밝히고 잡티도 가린다. 마지막으로 파우더로트리루스 파우더 01 아이보리 얼굴 전체에 얇게 도포한다.
 

SHAPE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얼굴 외곽부터 쉐이딩레어카인드 미니앨범 투고 쉐딩 브라운 & 쿨브라운을 넣어 날렵한 턱선과 연결감을 연출한다. 펄이 아주 미세한 하이라이터맥 포니 하이라이트 스카이즈 더 리밋 & 디올 백스테이지 글로우 페이스 팔레트 001 유니버서리로 코끝과 콧잔등, 눈 앞머리를 밝힌다.  
 
 

EYEBROWS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파우더 시슬리 휘또 뿌드르 꽁빡뜨 프레스드 파우더 N1 로지로 눈썹의 유분기를 잡은 후 눈썹을 그리는데, 이 때 아이브로우 파우더아나스타샤 베버리힐즈 브로우 파우더 듀오 카라멜에 밝은 빛의 섀도 언리시아 탭 미 팔레트 듀오 N1 피타팻을 섞어 바르면 눈썹 컬러나 전체적인 메이크업 분위기를 밝히는 데에 도움이 된다. 살짝 도톰하게 모양을 잡은 후 브로우 마스카라 클리오 킬 브로우 컬러 브로우 래커 03 피넛 브라운으로 눈썹모의 색을 맞춘다.
 

EYE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고정력이 중요한 상황에서 아이 프라이머 맥 프렙+프레임 24아워인스텐드 아이 베이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눈두덩과 아래까지 꼼꼼하게 바른 후 핑크 섀도의 발색을 돕기 위해 화이트 컬러 섀도 아리따움 모노아이즈 팔레트 05 에브리데이를 얇게 깔아준다. 그 다음 다양한 컬러의 핑크 섀도 시코르 스텝업 섀도우 팔레트 01 하트레이싱를 3단계에 걸쳐 바르는데, 점점 좁은 영역으로, 점점 진하게 연출해 눈매에 깊이감을 준다. 세 번째 포인트 컬러는 눈꼬리와 눈 앞머리에 진하게 덧발라 마치 아이라인처럼 보이도록 그린다. 뷰러 후에 점막을 메우듯 얇은 아이라인 옥히 젤 라이너 블랙을 그리고, 눈꼬리에 조금 더 진한 핑크 컬러 나스 듀얼 인텐시티 블러쉬 어도레이션를 추가한다. 언더라인도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톤을 맞추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삼각존과 애교살 부분은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컬러 아이섀도우 M-650 쿠키로 들떠 보이지 않게 연출.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속눈썹은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점점 길어지는 느낌을 살려 붙여 고양이 같은 눈매로 눈꼬리를 한 번 더 강조한다. 마스카라 페리페라 잉크 블랙 카라 03 깔끔컬링를 발라 기존 속눈썹과 연결하고 나무 막대기를 달궈 잔여 마스카라를 정리하고 속눈썹의 각도를 조절한다. 언더 속눈썹은 마스카라 네이처 리퍼블릭 스키니 롱&컬 마스카라를 바른 후에 족집게로 집어 뭉친 듯 연출한다. 그 위에 핑크 컬러의 펄 아이라이너 림멜 원더스 스와이프 2 in 1 라이너 투 섀도우 009 메가하티를 얹어 영롱함을 강조했다. 브라운 마스카라 에뛰드하우스 컬 픽스 마스카라 02 브라운으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눈 위에 영롱하게 반짝거리는 펄을 사용해 신비감 상승에 일조했는데, 코끝과 눈 앞머리에 바른 하이라이터를 동공 위치에 얹어 입체감을 더했다. 핑크 아이섀도를 눈 전체에 까는 게 아니라 앞뒤로 발라 색감은 살리면서도 과한 느낌은 없앤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CHEEK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눈매를 강조했으니 치크는 힘을 빼고 가볍게 색감과 볼륨만 살린다. 은은한 핑크 색감의 블러셔 세 가지 어퓨 파스텔 블러셔 pk07 & 어퓨 과즙팡 머랭 블러셔 pk01 발그레복숭아랭 & 크리니크 치크 팝 발레리나 팝을 섞어 부드럽게 터치한다. 조명이 세면 색감이 날아가니, 핑크 블러셔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페이스 컬러 B-206 피치 핑크를 한 번 더 덧바른다.
 

LIPS

태연 WEEKEND M/V

태연 WEEKEND M/V

피부 표현에 사용한 스펀지로 본연의 림 컬러를 살짝 정리한 후 브러시를 사용해 연한 살몬 컬러 립스틱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BG934 & 맥 매트 립스틱 허니 러브로 입술 외곽의 모양을 잡는다. 피치 핑크 컬러의 립스틱 맥 러브 미 리퀴드 립컬러 트레블라제를 덧발라 은은한 광택과 볼륨을 연출하고, 차분한 핑크 립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잉크 11호 로즈 베이지 메이플을 입술 안쪽에 발라 생기를 더했다.

영상으로 보고싶다면 유튜브를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