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홍현희만 뺐나? 이쓴이도 뺐다!

명불허전 다이어트 부부의 감량 비법은?

BYBAZAAR2021.08.18
16킬로를 감량하고 요즘 ‘다이어트 최대 수혜자’로 주목받고 있는 홍현희. 그런데, 남편 제이쓴도 홍현희 못지않은 프로 감량러라는 사실! 결혼 기념 화보 촬영차 10㎏을 뺀 후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로 유지어터 생활 중이다. 제이쓴의 몸무게 유지 비결을 함께 알아보자!
 
 

헬스장 출석체크

@im_jasson@im_jasson@im_jasson
운동은 강도도 중요하지만 꾸준함이 답. 제이쓴은 전날 밤 먹은 치킨을 빼기 위해, 하체 하는 날이라서 등 다양한 이유를 들어 헬스장에 ‘출첵’ 하고 있다. ‘처음에는 힘들어서 음악이고 뭐고 하나도 안 들렸는데 3주 연속 헬스장에 다니고 나서는 헬스장 음악이 들리기 시작했다’며 운동에 익숙해지고 있음을 자랑했다.
운동을 하는 게 당연히 좋은 건 알고 있지만, 날 잡고 어쩌다 가끔 하는 운동은 안 하느니만 못하다는 사실은 잘 모른다. 그런데, 가끔 헬스장에 가서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려는 욕심으로 무리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에 무익하다. 반대로 근섬유가 회복할 시간 없이 매일 같은 부위를 운동하는 경우에도 근육 생성과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데, 제이쓴의 경우는 하체와 상체를 나눠서 운동해 (일명 2분할)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운동하러 못 가는 날은 편한 옷차림으로 한강 주변을 산책하며 몸을 풀었다. 제이쓴과 홍현희가 추천하는 코스는 잠실철교! 밤에 불이 켜지면 한층 더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지하철이 지나갈 때 나 홀로 달리기 경주를 해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
 
 

걸그룹 식단?

@im_jasson

@im_jasson

제이쓴은 과거 한 방송에서 ‘걸그룹 식단으로 독하게 살을 뺐다. 심한 날은 자몽 하나만 먹고 버틴 적도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자몽은 100g 중 90%가 물이고, 칼로리는 단 32kcal로 소화되는 데 쓰이는 칼로리가 더 높다 해서 일명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으로도 불린다.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변비 해소에 좋으며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륨 등 무기질도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일반식에서도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즐겼는데 SNS에 ‘양보와 배려는 탄수화물로부터 나온다’는 명언과 함께 빵이 먹고 싶다는 절절한 멘트를 남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