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맥도날드와 BTS의 만남! 무엇이 특별할까?

맥도날드 '보라해'

BYBAZAAR2021.05.26
BTS 세트

BTS 세트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BTS)이 협업한 ‘The BTS 세트’가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평소 햄버거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들의 협업 소식에 팬들은 다양한 짤을 생성하며 콜라보를 축하했다. ‘BTS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후렌치후라이(M), 음료,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 등 BTS가 좋아하는 메뉴로 특별하게 구성했다고. 
@Billboard NEWS 캡쳐

@Billboard NEWS 캡쳐

 
특히 맥도날드 코리아에서 개발한 케이준 소스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매콤한 맛을 즐기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를 49개국에서 만날 수 있어 한국 문화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맥도날드는 그동안 우피 골드버그, 트래비스 스콧 등 다양한 셀럽들과 협업을 해왔지만, 글로벌 여러 국가에서 출시된 제품은 BTS 세트가 유일하다.  
 
 
패키지도 주목할 만하다. 방탄소년단과 아미가 사용하는 ‘보라해’ 라는 한글이 더해진 패키지와 전 세계 맥도날드 크루들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자음 ‘ㅂㅌㅅㄴㄷ’과 맥도날드를 뜻하는 ‘ㅁㄷㄴㄷ’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 여기에 포토 카드 등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정판인 BTS 세트 메뉴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약 1달간 판매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5월 27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