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가로수길에 가야 하는 이유? #아르켓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더현대 서울에 이은 아르켓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했다.

BYBAZAAR2021.04.09
노르딧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이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이어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위치는 서울의 상징적인 힙플레이스 가로수길! 무려 6층 건물로 이뤄졌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는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하게 풀어낸 마켓 컨셉으로 여성과 남성뿐만 아니라 홈을 위한 다양한 셀렉션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2 층에는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아르켓 카페까지. 각종 음료와 페이스트리, 스낵류로 구성된 베지테리안 메뉴를 제공한다. 제철 재료를 사용하며 전통 북유럽의 맛을 맛볼 수 있다. 
 
아르켓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 대해 아르켓 브랜드 디렉터 카를-요한 페르손(Karl-Johan Bogefors)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자. 
 
 
아르켓 두 번째 한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장소를 가로수길로 선택한 이유는?
 
 
강남의 문화 중심지인 가로수길은 아르켓의 현대화된 마켓 경험을 온전히 느껴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한다. 아르켓 한국 플래그십 매장이 들어서는 가로수길의 6층 건물 위치가 대단히 만족스럽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전 세계적으로 패션계 시장 상황이 좋지 않다. 그럼에도 아르켓 매장을 한국에 두 곳이나 오픈한 비결은?
 
우리는 몇 년 간 꾸준히 고객의 니즈에 귀를 기울여 왔다. 이를 반영한 높은 퀄리티와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잘 활용할 수 있는 내구성 좋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고객들이 아르켓을 좋아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한국 고객들이 아르켓을 선호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일 것. 우리는 운 좋게도 매우 훌륭한 위치 두 곳을 찾을 수 있었다. 서울의 두 매장은 서로 보완하며 더욱 놀라운 아르켓 브랜드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아르켓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서울 강남의 중심에 위치한 6층 빌딩에 자리잡은 가로수길 플래그십 매장은 여성과 남성, 그리고 홈을 위한 폭넓은 제품을 제공한다. 1층과 2층에 위치한 아르켓 카페는 쇼핑객과 카페 이용객 모두에게 스웨덴 정통의 “피카” 휴식을 제공할 것이다.
 
소비자를 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아르켓의 가장 주된 모던한 마켓 컨셉의 장점은 폭넓은 선택을 제공함으로써 당신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아르켓은 다양한 형식과 형태를 포괄하는 온 가족을 위한 쇼핑 종착지이다.
 
 
 
최근 빅 이슈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아르켓의 노력이 있다면?
 
지속 가능성은 아르켓의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시작부터 우리 목표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퀄리티 높은 패션과 인테리어, 푸드 제품을 제공하고 책임 있는 쇼핑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아르켓은 컬렉션 전반에 거쳐 지속 가능한 소재와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고 있다. 리사이클 캐시미어와 크롬프리 공정을 거친 레더, 오가닉 코튼 데님, 폐 그물과 나일론에서 추출한 에코닐 소재의 스윔웨어, 화학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자연 온천수로 워싱한 리사이클 솜털과 깃털 충전재로 만든 업사이클 다운 컬렉션 등이 포함된다. 
 
 
앞으로 아르켓의 주목해야 할 프로젝트가 있다면? 
 
활기 가득한 여름과 가을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당장은 놀랍고 흥미로운 한국 시장과 소비자들에 대해 좀 더 알아 가기를 잔뜩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