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나 혼자 산다> 화사도 다녀온, 별구경! 나만 알고 싶은 명당 장소 BEST4

나와 별 보러 가지 않을래? 즉흥 여행으로 제격인 밤하늘 맛집 네 곳

BYBAZAAR2020.10.26
화사의 새로운 취미가 화제다. 야심한 시각, 혼자 별을 보러 ‘밤 여행’ 떠나는 모습이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하면서 ‘별맛집’이 인기를 얻고 있다. 
@_mariahwasa@_mariahwasa@_mariahwasa
밤하늘을 가득 수놓은 별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은 물론, 마치 우주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다는데! 적막함 속, 밤공기와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낭만 가득한 별구경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별빛 명소라는 아래 네 곳을 참고해보길. 
 
가평군청 공식 블로그가평군청 공식 블로그가평군청 공식 블로그
화악터널쌈지공원
화사가 다녀와 지금 가장 핫한 ‘화악터널쌈지공원’. 사실 이곳은 별 뿐만 아니라 은하수를 볼 수 있어 가평 여행 코스로 잘 알려진 곳이다. 요즘 같은 날씨엔 낮에 단풍을 즐기고 밤에는 별을 만날 수 있다. 화악터널에 도착해 차에서 내리면 주변에 불빛이 없어 별을 관찰하기에 더욱 최적! 눈이 암흑에 적응된 후 하늘을 바라보면 점점 더 많은 별이 보이며 장관이 펼쳐진다. 4계절 모두 색다른 모습을 보여 준다고 하니 계절별로 방문해 밤하늘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듯!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228-1
Tip: 새벽 2시는 별구경 하기에 가장 좋아 많은 인파가 몰리는 시간! 이 시간대를 전, 후로 도착해 구경해도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하니 참고할 것!
 
 
@_sang_yeop_@_sang_yeop_
@photo_by_iron

@photo_by_iron

양평 벗고개
비교적 수도권에서 접근이 쉽고, 저녁 8시만 되어도 주변에 암흑이 찾아온다. 한적한 시골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이 터널은 원래 차들이 다니는 길이지만, 밤에는 차량 통행이 적어 한적하다. 은하수 출사지로 유명한 이곳은 ‘인생 샷’ 찍기에도 제격. 작은 터널을 통해 펼쳐지는 그림 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애인과 인상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당장 여기로 향할 것!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Tip: 갓길에 차를 세우고, 별 사진을 찍으려면? 삼각대를 꼭 지참할 것! 더불어, 반짝이는 별과 인물을 같이 담고 싶다면 최소 30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부동 자세는 필수!
 
 
@mon9.9_

@mon9.9_

철원 백마고지
밤새 빛과 공해가 없어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은하수 촬영지로 유명한 ‘철원 백마고지’. 이곳은 백마 동상을 빙 둘러 자리를 잡고 촬영하는 게 포인트! 15분 거리에 있는 노동당사도 밤 12시 이후 은하수를 촬영하기 좋은 명소니 함께 들러볼 것.


주소: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산명리 백마고지 진적지
Tip: 은하수 사진을 제대로 담고 싶다면? 건물이나 주변 카메라가 잡힐 수 있는 광각 렌즈보단 좁은 화각의 렌즈로 백마와 은하수에 집중해 촬영하길 추천한다. 더불어 주차장 진입 시 라이트를 꺼주는 센스는 필수!
 
  
@ckc_observatory@sjw130
조경철 천문대
강원도 화천 광덕산 정상에 위치해 아이들과 야간 관측, 체험학습을 하기에 제격인 곳. 천문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대형 망원경으로 별을 볼 수 있는 건 물론, 주차장과 근처 도로에서 개인 망원경이나 맨눈으로 별 보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제한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보고 방문할 것!
 
주소: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31
운영시간: 매일 14:00~ 22:00(월요일 휴무)/ apollostar.kr
 
 

잠깐! 별 보러 가기 전,
이것만은 꼭!

 
출발 전, 체크 체크!
기대와 준비를 한껏 하고 도착했는데 눈앞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대략 낭패일 것.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AccuWeather(아큐웨더)’ 웹사이트의 천문학 탭에서 별 관측에 좋은 기상 조건인지 반드시 확인 후 출발하자. 
 
따뜻한 옷과 핫팩은 강조, 또 강조!
패딩을 입어도 추워서 벌벌 떨기 일쑤. 날이 맑더라도 옷은 무조건 두껍고 따뜻하게 입자. 여기에 담요와 핫팩, 보온병에 담아 간 따뜻한 차가 있다면 추운 밤 몸을 녹이는 데 도움이 될 것!
 
‘별구경’ 초보자라면? ‘Star Walk 2’어플 설치!
막상 밤하늘에서 별자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유난히 빛나는 별, 은하수가 궁금할 땐, 그 자리에서 핸드폰으로 ‘Star Walk 2’ 어플을 사용해 볼 것! 어플을 실행한 후 하늘에 대기만 하면 내가 있는 곳, 정확한 시간을 측정해 지금 보고 있는 방향의 하늘을 화면에 보여준다. 별자리와 은하수 관측은 물론, 모르던 별들의 이름도 세세하게 알 수 있다.
 
 

Keyword

Credit

  • 에디터/ 제혜윤
  • 사진/ 화사 인스타그램
  • 사진/ 가평군청 공식 블로그
  • _sang_yeop_ 인스타그램
  • photo_by_iron 인스타그램
  • mon9.9_ 인스타그램
  • 사진/ 네이버 밴드 포트온
  • 사진/ 조경철 천문대
  • 사진/ 송수빈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