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휴 방구석 온라인 미술관 투어 어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줄을 설 필요도, 사람들 틈에 끼어 관람하지 않아도 되는 미술관 랜선 투어


코로나 19 사태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했다면 주목! 세계 곳곳의 미술관이 휴관하면서 온라인 무료 전시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VR 전시 및 360° 미술관 투어는 직접 미술관에 와있는 듯 생생하게 미술관을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바티칸 미술관



이탈리아를 여행해본 이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바티칸 미술관 예약은 전쟁이라는 것을! 치열한 경쟁과 긴 줄을 기다려야만 볼 수 있었던 바티칸 미술관을 집에서 편안히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거대한 미술관 규모와 레오나르도 다 빈치, 라파엘로 작품을 비롯한 르네상스 작품들을 세세하게 볼 수 있어 마치 직접 미술관에 있는 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바티칸 미술관에서 가장 유명한 시스티나 성당 내부의 미켈란젤로 – 천지 창조 작품 또한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



네덜란드의 회화와 예술품을 볼 수 있는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 특히 ‘네덜란드의 황금시대’라 불리는 17세기의 회화가 많이 전시되어있다. 17세기 네덜란드 미술, 더 나아가 바로크 미술을 이끈 렘브란트의 작품과 우리에게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작품으로 잘 알려진 요하네스 페르메이르 의 ‘우유 따르는 여인’ 작품을 VR 투어로 만나볼 기회! 작품별로 오디오 설명도 들을 수 있어 더욱 유익하다. 특히 렘브란트의 ‘야간 순찰’ 작품을 클릭하면 전반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구성, 등장인물, 역사적 배경, 비밀 등 매우 상세하지만 재미있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절대 놓치지 말 것.

국립 박물관



국립 박물관에서 진행했던 특별전을 집에서 편안히 모아볼 수 있는 국립 박물관의 VR 전시 투어 코너. 최근에 진행했던 ‘가야 본성 : 칼과 현’ 전시는 코로나 19 사태로 박물관이 잠정 휴관에 들어가면서 2월 24일을 끝으로 조기 마감해 아쉬움을 남겼다. 이런 아쉬움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는 ‘가야 본성 : 칼과 현’ 전시의 고화질의 VR 투어 또한 준비되어있다. 작품을 클릭하면 작품의 이름과 설명이 나와 직접 전시를 보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우피치 미술관

우피치 미술관


이외에도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 이탈리아의 우피치 미술관 등 일부 전시관을 VR 투어로 제공하고 있어 세계 유명 미술관을 리얼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황금연휴에는 온라인 미술관 투어를 잊지 말고 꼭 즐겨보자.

줄을 설 필요도, 사람들 틈에 끼어 관람하지 않아도 되는 미술관 랜선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