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에 맞는 헤어 연출법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겨울에 입는 아우터에 따라 헤어스타일도 달라져야 한다. | BAZAAR,바자

Mouton Jacket + Tucked-in Hair목까지 올라오는 무톤 재킷을 입을 땐 풀린 듯한 C컬 헤어를 매치해보자. 옷에 걸려 뻗친 헤어를 적극 활용해 얼굴 라인을 흐르듯 연출해주면 더 매력적으로 보일 테니까. 팁은 간단하다. 플랫 아이언으로 모발 끝부분만 잡아 빼듯 컬을 거칠게 연출할 것. 단, 옆머리는 귀 뒤로 넘기고 얼굴 라인을 따라 앞쪽으로 컬을 넣어야 완성도 있는 스타일링으로 마무리된다.—Oversize Coat + Glamorous Wave보디라인을 따라 유려하게 흐르는 오버사이즈 코트와 함께 웨이브 헤어를 연출한다면 글래머러스한 여성스러움이 배가될 터. 린스 없이 샴푸로 마무리한 뒤 굵은 웨이브를 만들고 볼륨 스프레이를 뿌려 컬을 불규칙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르마를 한쪽으로 드라마틱하게 타서 귀를 드러내면 부해 보이는 느낌을 덜어낼 수 있다.—Padding + Rough Textured Bun패딩을 입을 때는 머리를 묶는 것이 시각적으로나, 편의상으로 좋다. 헤어 아티스트 김승원의 추천은 매끈한 소재와 대비되는 러프한 헤어 텍스처. 손으로 빗질해서 번 헤어를 연출하되 끝을 둥글게 말지 말고 바깥쪽으로 빼야 멋스럽다. 앞머리도 뻗친 느낌으로 과감하게 만진 후 헤어 스프레이로 고정해줄 것.—Fur Coat + Straight Hair퍼 코트의 클래식하고 풍성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해주는 스트레이트 헤어. 초라해 보이지 않으려면 볼륨을 놓치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뿌리부터 중반까지 모발을 굵게 잡아 플랫 아이언으로 한 번만 펴되, 모발 끝부분은 여러 번 매끈하게 펴야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Leather Jacket + Straight Back깔끔하게 뒤로 넘긴 헤어스타일은 가죽 재킷의 시크한 매력을 살려주는 최대 조력자. 머리를 드라이할 때 뒤로 빗으면서 말리면 한결 수월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데, 이때 뿌리 부분을 손으로 움켜쥐면서 바람을 넣어야 볼륨을 봉긋하게 살릴 수 있다.—Tailored Coat + Sleek Ponytail각이 정교한 테일러드 코트를 입을 땐 헤어 역시 깔끔하게 정리하자. 자로 잰 듯 가르마를 5:5로 나누고 촘촘한 꼬리빗으로 페이스 라인을 따라 대각선 방향으로 빗은 뒤 아래쪽에 묶어야 심플하고 단정한 멋이 살아난다. 앞머리가 뜨거나 잔머리가 지저분해 보인다면 무스나 포마드 스틱으로 정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