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청소 췍! 청소 만렙 에디터의 특급 청소템
새해, 새 마음으로 살아가겠다는 다짐은 주변을 깔끔하게 정돈하고 일상을 알차게 가꾸는 작은 결심과 실천으로부터 출발할 터. 자타공인 청소 만렙 에디터가 추천하는 삶의 질을 끌어올릴 청소 아이템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인간은 청소하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주변 환경과 물건을 깨끗이 정돈하는 것이
청소의 전부는 아닙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청소란 인간과 환경 사이의 균형을
잘 다듬는 행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무인양품의 메시지 중
새해 목표를 세우고 할 일을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힘을 빼는 삶의 중요성을 체감한다. 살림을 단출하게 정리하고 더 간소하게 사는 삶을 새해 목표로 삼는 모습이다. 팬데믹 이후 이러한 트렌드는 가속화하고 있는데,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MUJI)은 이미 트렌드를 발빠르게 예측한 바 있다. 지난 2020년, 브랜드의 40주년을 맞아 제안한 새로운 캠페인 주제가 바로 ‘'掃除(청소)'. 일본 매장과 서점에서 동명의 출간하고 팬데믹 전 청소하는 영상 시리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하지만 단순히 주변 환경과 물건을 깨끗이 정돈하는 것이
청소의 전부는 아닙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청소란 인간과 환경 사이의 균형을
잘 다듬는 행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무인양품의 메시지 중
당시 이들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한 메시지는 ‘기분 좋은 것은 어째서일까(Pleasant, somehow).’ 이들은 청소가 갖는 일종의 의식적 의미와 힘을 강조하고 싶었던 건 아닐까. 자연 사이에 존재하는 ‘적당한 편안함’을 찾아 균형을 맞추는 것. 그것이 ‘청소’가 가진 진정한 의미라는 대목에서 청소와 정리가 지닌 의미를 다시금 곱씹게 된다. 실제로 반짝반짝 닦고, 쓸고, 지저분한 것을 보기좋게 제 자리를 찾아주는 일만으로도 기분이 나아지고 뭐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힘이 솟아오르는 경험은 누구나 한 번 쯤 해봤을 것이다.
청소도 ‘아이템 빨’이다.
정리와 청소를 도와줄 좋은 아이템을 구비하는 일만으로도 새해 결심의 절반은 이미 해낸 것이다.
먼지는 샅샅이 OXO 극세사 먼지떨이

사진/ OXO 제공
한 번 쓱 쓸면 그만 쓰리잘비 국민 빗자루
미세한 털부터 머리카락, 작은 먼지까지 쓸기만 하면 눈 깜짝할 사이에 없어져 버리는 마법을 부려주는 국내 브랜드의 제품이다. 보통의 빗자루는 털로 되어 쓸 때 함께 날리기 쉽지만, 실리콘의 4중 빗날로 된 빗자루는 어림도 없는 이야기다. 카페트나 방석, 스크래쳐 등에 사용해도 좋아 냥집사들의 필수템으로 떠올랐다. 어떤 각도에서 쓸어도 손목 부담 없도록 최소 70번 이상의 샘플링과 목업 제조 과정을 거쳐 만들었다고. 그만큼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고 실용적인 고민과 경험이 깃들어 있다. 소음이 없어 밤늦게 청소할 때에 특히 좋다. 길이 조절형을 사면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된다. 기본형 쓰리잘비의 가격은 1만 8900원.
찌든 때를 박멸하라
브리오신 사봉 느와르 다목적 세정제 & 스빈또 올인원 스펀지
브리오신 사봉 느와르 다목적 세정제 & 스빈또 올인원 스펀지

사진/ 브리오신 제공

사진/ Svinto 제공
예쁜데 잘하기까지 바이칸 청소 솔



쓸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나카가와 상점 행주



음악으로 청소하기 책 <청소하면서 듣는 음악>

Credit
- 사진/각 브랜드 제공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