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4 FW 맨즈 패션위크 유행 포인트 총정리

그래서 2024년 FW시즌 유행이 어떻다고?

프로필 by 김형욱 2024.01.24
밀란을 시작으로 파리까지 이어진 2024 가을 겨울 맨즈 패션위크가 막을 내렸다. 유행에 민감한 패션 피플들이라면 한 시즌 앞서 준비하기 마련. 이번 가을, 겨울 시즌에는 어떤 옷이 유행할까? 또 어떤 액세서리를 구입해야 할까? 눈 여겨봐야 할 룩과 런웨이를 모았다.

GEEK CHIC

PRADA

PRADA

LOUIS VUITTON

LOUIS VUITTON

언뜻보면 괴짜스러우면서도 자꾸 보면 시크함 물씬 풍기는 긱 시크 스타일의 유행은 계속 될 전망이다. 긱 시크를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안경! 미니멀 혹은 레트로한 무드의 룩에 안경을 포인트로 더한 프라다, 루이 비통의 런웨이를 참고하면 안경을 활용한 긱 시크 스타일링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

RIBBON DETAIL

DOLCE & GABANA

DOLCE & GABANA

WOOYOUNGMI

WOOYOUNGMI

LOEWE

LOEWE

2024년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는 넥 라인에 리본 디테일을 더한 룩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해 목걸이 대신 스키니 스카프를 무심하게 두르는 유행이 그대로 이어지는 결과물일까. 블랙의 시크한 룩으로 가득했던 돌체앤가바나 쇼에서는 리본 스카프를 결합한 셔츠가 돋보였고 우영미는 후드, 로에베는 헤비 아우터 리본 디테일을 더하는 등 남성들의 러블리 지수를 상승시킬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했다.

PANTSLESS

런웨이 위 바지 길이는 점점 짧아지고 있다. 남성들의 각선미 관리 또한 중요할 예정! 짧아지다 못해 JW 앤더슨은 진정한 팬츠리스 룩을 선보이기도. 언더웨어 위에 스타킹만 입고 런웨이를 누비는 모델들의 모습. 리얼웨이에서도 이어지게될까?

BIG BAG

ZEGNA

ZEGNA

ZEGNA

ZEGNA

PRADA

PRADA

LOUIS VUITTON

LOUIS VUITTON

GUCCI

GUCCI

클래식한 디자인의 '빅'사이즈 백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클러치부터 숄더백, 토트백까지 다채로운 빅 사이즈 백의 향연! 구찌의 아이코닉한 재키백은 다양한 컬러를 입고 더 큰 사이즈로 모델들의 어깨와 손에 자리했고, 프라다의 토트 백은 벨트 디테일로 위트를 더했다. 카우보이 군단이 런웨이를 가득 채웠던 루이 비통 쇼에서도 토트 백의 존재감은 대단했다.

Credit

  • 사진 / 각 브랜드 제공
  •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