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가 알려준 운동법을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 〈동내친구 강나미〉의 제작진을 집으로 초대한 강남. 허술하지만 꽤 힘든 그의 운동 루틴을 공개한다.
손목이 약하거나 가슴 앞부분과 등에 더 강한 자극을 느끼고 싶다면 강남처럼
푸시업 바 사용을 추천한다. 손목이 꺾이지 않아 자세 잡기 좋고, 체중으로 인해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도 덜하다. 더 깊이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운동 강도를 더 높일 수도 있다.
보통 바벨이나 케틀벨 등을 활용해 무게를 올리지만, 강남이 선택한 건 반려견 강북이!
반려견을 안고 운동하면 지루하고 힘든 동작이라도 조금 더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테이블 자세로 엎드린 후에 오른손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왼 다리를 뒤로 뻗는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반복한다. 전신의 균형 감각을 증가하고 근력을 향상한다. 단, 허리가 아래로 꺾이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배꼽을 등 쪽으로 당기는 느낌으로 복근에 힘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복근 가운데만 자극을 받는 게 아니라
배 양쪽 바깥의 복사근까지 뻐근하게 운동 되는 동작.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려 몸을 V자 형태로 만드는 일명 폴더 접기 변형. 20회 실시 후
트위스트 크런치로 연결한다. 다리를 ㄱ자로 만든 후 들어 올리고 상체도 45도 정도로 지지한 후, 상체를 비틀어 팔꿈치로 반대쪽 무릎을 터치한다. 팔꿈치 터치가 힘들다면, 공이나 물병 등을 몸 양쪽으로 옮겨가며 동작해도 효과적이다.
매끄러운
슬라이드 보드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듯 좌우로 미끄러지기. 1분 동안 반복한다. 가정에 슬라이드 보드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미끄러운
수면 양말을 신거나 수건 등을 깔고 해도 좋다. 간격을 잡아주는 턱이 없으니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