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확찐자를 위한 #두부요리레시피

연휴 동안 급찐살이 걱정이라면? 삼시 세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두부 먹고 빼자.

BYBAZAAR2021.09.29
두부 새싹 샌드위치 by 문숙
영화배우 문숙의 유튜브 채널에는 친자연주의 레시피가 가득하다. 해독 주스, 야채 수프 등  몸을 가볍게 하고 디톡스를 도와주는 음식들은 마음을 다스리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두부 새싹 샌드위치는 그녀가 대학 시절 친구를 통해 알게 된 시크릿 레시피로, 패티 대신 두부를 활용해서 비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재료
부침용 두부, 호밀빵, 진강장, 올리브유, 파슬리, 아이올리 소스, 토마토, 오이, 새싹 샐러드, 발사믹 오일
 
만드는 법
1. 키친타월을 이용해 부침용 두부의 물기를 뺀 후, 두부를 세워서 이등분해 준다.
2. 불에 달군 프라이팬에 진간장을 넣고, 이등분한 두부를 넣어준다.
3. 간장이 잘 배어들도록 두부를 뒤집어가며 굽는다.
4. 두부 패티 위에 올리브유와 파슬리를 뿌린다.
5. 적당한 두께로 썬 호밀빵 위에 아이올리 소스를 듬뿍 바른다.
6. 소스를 바른 빵 위에 두부 패티, 얇게 썬 토마토와 오이를 올린다.
7. 새싹 샐러드를 듬뿍 올린 후 기호에 따라 약간의 올리브유나 발사믹 오일을 추가한다.
8. 호밀빵을 올리고 살짝 눌러주면 완성!
 

두부구이 by 푸드 아뜰리에
요즘 다이어터들에게 핫하다는 에어프라이어 두부구이!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는 더 간단하지만, 미처 몰랐던 두부의 새로운 식감에 눈을 뜨게 해 줄 기특한 레시피다. 두툼하고 바삭한 두부의 두께 때문인지 포만감마저 충족시켜준다.
 
재료
두부 1모(420g), 포도씨유(올리브유나 현미유로 대체 가능), 맛 간장(또는 양조간장), 소금, 후춧가루, 페퍼론 치노(생략 가능), 새싹 채소
 
만드는 법
1. 두부는 물에 한번 헹궈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2. 맛 간장에 포토씨유를 넣고 섞어둔다. 맛 간장이 없다면 양조간장이나 연두를 사용해도 된다.
3. 종이 호일에 두부를 올리고 칼집을 내준다. 크기는 원하는 만큼 자르되, 2/3 정도 깊이까지만 칼집을 내준다.
4. 에어프라이어 바스킷에 종이 호일을 올린 두부를 넣고 가장 기름을 칼집 사이사이에 넣어준다.
5. 200도로 17~20분간 구워준다. 에어프라이어 기종에 따라 시간과 온도는 조절 가능.(오븐으로 대체 가능)
 
들기름 두부면 국수 By 미루꾸
요즘 SNS를 강타한 인싸 요리 들기름 막국수와 다이어터들의 식단 관리 1등 공신으로 사랑받고 있는 두부면을 결합한 레시피다. 두부면 좋은 건 아는데 식감이 영 별로라 피했던 사람들이라면 들기름과 계란 노른자의 고소한 감칠맛에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을 것. 단, 입맛이 돌 수 있으니 주의!
 
재료
두부면(얇은 면), 계란, 김, 쪽파, 매실액, 진간장, 들기름, 참깨
 
만드는 법
1. 두부면을 물에 가볍게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다.
2. 달걀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준다.
3. 가스레인지에 김을 살짝 구운 뒤 잘게 부숴 가루를 내준다.
4. 쪽파를 썰어둔다.
5. 두부면에 매실액, 진간장, 들기름을 넣고 간을 봐가며 섞어준다.
6. 양념과 잘 섞인 두부 면에 김 가루, 쪽파를 올린다.
7. 마지막으로 참깨 가루를 뿌려준 뒤 달걀노른자를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