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폐공장이 카페로? 요즘 가장 핫한 인천 가좌공단

주말 어디가지? 인천 가좌 공단에서의 하루 투어 코스!

BYBAZAAR2021.08.06
대한민국의 하와이라 불리는 인천 가좌공단. 최근 성수동 저리가라할만큼 힙플레이스로 등극한 곳이다. 사무치게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만, 망설여지는 요즘. 마치 바닷가 마을로 여행을 떠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고, 지나칠 수 없는 감각적인 공간에서 여름 아이템을 쇼핑하며 아주 맛있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듯. 게다가 왠지 모를 이국적인 풍광과 예술적 감성은 덤이다. 
 


서프코드(SURFCODE)  

서프코드

서프코드

 
서핑을 통해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전달한다는 멀티 숍. '파도를 타는 서핑만이 아닌, 매일 같이 입고, 마시고, 느끼는 일상적인 삶 속에서의 매력적인 서핑을 표현하고자 한다.' 라는 철학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딱히 서핑에 관심이 없더라도 발길이 절로 멈추어진다. 원하는대로 서프보드를 제작할 수 있으며 캐주얼한 아이템들의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다. 
 
서프코드서프코드서프코드

 
 

빅웨이브 컬렉티브(BIG WAVE)

여름 휴가 아이템이 한 가득! 위치한 빅웨이브 컬렉티브

여름 휴가 아이템이 한 가득! 위치한 빅웨이브 컬렉티브

 
하와이를 비롯 바다, 여름을 주요 컨셉으로 일년 내내 여름 휴가를 꿈꾸는 셀렉션으로 유명한 빅웨이브의 플래그쉽 매장. 여름 시즌을 위한 시원한 착용감과 유쾌한 그래픽 패턴을 필두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 수 있는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귀여운 스마일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건물 옥상의 광고판에 적힌 "Don't worry Be Happy!" 메세지와 꼭 닮은 공간!  
 
 
여름 휴가 아이템이 한 가득! 위치한 빅웨이브 컬렉티브 여름 휴가 아이템이 한 가득! 위치한 빅웨이브 컬렉티브 여름 휴가 아이템이 한 가득! 위치한 빅웨이브 컬렉티브 여름 휴가 아이템이 한 가득! 위치한 빅웨이브 컬렉티브

 


오렌지타운(Orange town)

오렌지타운의 웁스마이보이 팝업스토어

오렌지타운의 웁스마이보이 팝업스토어

 
갓 오픈한 매장으로 서프코드에서 운영한다. 과즙미를 충전할 수 있는 상큼한 에너지로 가득한 공간으로 여성과 키즈를 위한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여성을 위한 서핑 브랜드 Callmebaby, 크롭 길이의 아아템으로 유명한 영국 브랜드 Houseofsunny, 재활용 PET를 활용해 멕시코 전통직조방식으로 가방을 만드는 Lalotheshop, 꼬마 서퍼와 엄마를 위한 사랑스러운 브랜드 oopsmyboy 까지 만날 수 있다.   
 
서퍼들을 위한 오렌지타운 서퍼들을 위한 오렌지타운 서퍼들을 위한 오렌지타운
 

 
 

코스모40(COSMO40) 

폐공장의 변신! 코스모40

폐공장의 변신! 코스모40

 
1970년대 코스모 화학 폐공장을 개조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생건축했다. 이벤트 홀과 카페, 전시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확트인 개방감에 가슴이 뻥 뚫리는 듯 시원해진다. 공장이었던 구간을 그대로 보존하였고 거기에 새롭게 건축된 신관이 조화를 이루어 더욱 신선하다. 빈브라더스가 운영하는 필터드에서 스페셜 커피를 마시고 저녁에는 테이크이지에서 피맥을 즐겨보시길. 
 
 
코스모40코스모40코스모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