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가 궁금해! 신인류의 아이돌, 아뽀키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정체가 궁금해! 신인류의 아이돌, 아뽀키

두 번째 디지털 싱글 ‘Coming Back’으로 돌아온 버추얼 K팝 아이돌 아뽀키를 소개한다.

BAZAAR BY BAZAAR 2021.07.22
짧은 단발머리에 커다란 귀. 10년 후 아뽀키(APOKI)를 다시 보게 되더라도 우리는 한눈에 그를 알아볼 것이다. 이는 비단 토끼를 연상케 하는 아뽀키의 독특한 외형 때문만은 아니다. 바로 그가 세월도 비켜 가는! 컴퓨터그래픽으로 창조된 버추얼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우주에서 지구로 왔다는 세계관을 지닌 아뽀키는 2019년 4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 얼굴을 알렸다. 그 후 K팝 커버댄스, 먹방 등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입지를 다져왔다. 그리고 올해 2월, 첫 싱글을 발표하며 K팝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영상 아뽀키의 ‘GET IT OUT’ 밴드 라이브
 
 
아뽀키의 데뷔 싱글은 바로 〈놀라운 토요일〉에 등장해 패널들을 당황하게 했던 곡, ‘GET IT OUT’이다. “넌 충격 좀 받겠지”라는 가사처럼, ‘GET IT OUT’의 뮤직비디오 댓글에는 아뽀키의 개성 있는 목소리와 뛰어난 노래 실력, 자연스러운 춤 동작 등에 충격받은 이들이 한둘이 아니다. 시간이 없다면 밴드 세션들과 함께 선보인 ‘GET IT OUT’ 합주 영상만이라도 꼭 보길 추천한다. 현실 세계의 무대에서도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그리고 6월 22일, 아뽀키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Coming Back’이 발표됐다. 감미로운 음악과 독보적인 영상미에 새롭게 ‘입덕’했다는 이들도 생겼다. 아뽀키의 음악이 일회성 콘텐츠가 아님을 증명한 셈이다.
 
영상 아뽀키의 'Coming Back' 뮤직비디오
 
 
아뽀키는 가상의 캐릭터지만, 단순히 화면 안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틱톡 댄스 챌린지도 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한다. 팬들과 소통하며 진짜 K팝 아이돌로서 활동하는 것이다. 자신만의 서사와 캐릭터로 매력적인 음악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아뽀키. 한 인터뷰를 통해 “음악을 통해 사랑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구인들에게 전하고 싶었어요.”라고 말한 이 열정적인 K팝 아이돌 아뽀키를 TV 음악 방송에서 볼 날도 머지않은 것 같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