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연말 룩, 한 끗이 부족하다면? 체크 스타일링

과하지 않게 존재감 살리는 체크 패턴 코디 팁

프로필 by 남미영 2025.12.19

겨울 옷장에서 체크가 빠지면 어쩐지 섭섭하다. 과하지 않으면서 존재감이 뚜렷한 체크 패턴을 영리하게 활용한 셀럽 스타일링 참고하기

@kieunse

@kieunse




조이의 체크 온 체크!


@_imyour_joy

@_imyour_joy

@_imyour_joy

@_imyour_joy

어쩐지 1990년대 하이틴 드라마에 등장할 듯한 복고적인 소녀미를 완성한 조이의 이미지는 ‘체크 온 체크’라는 위험한 조합을 영리하게 소화함으로써 완성되었다. 자칫 실수하면 촌스러워지기 쉽지만 조이는 미세하고 반복적인 셔츠의 체크 위에 굵고 그래픽적인 아가일 패턴의 니트 체크 베스트를 매치해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면서 두개의 패턴이 충돌하지 않도록 했다. 여기에 채도를 낮춘 클래식 빈티지 톤으로 컬러를 통일한 것이 포인트다. 전체 컬러감을 바랜듯한 빈티지 톤으로 맞추고 미니멀한 실루엣으로 선택해 모던한 무드를 끝까지 유지한 것. 과감하면서도 스마트한 조이의 체크 스타일링은 다양한 체크 패턴을 믹스하고 싶을때 반드시 참고해야 할 팁이 가득하다.




송혜교의 컬러 대비 체크 포인트


@kyo1122

@kyo1122

@kyo1122

@kyo1122

편안한 차림으로 등장한 사석에서의 모습을 공개한 송혜교뚜렷한 컬러 대비가 눈에 띄는 체크 포인트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끌었다. 캡 모자를 눌러쓴 수수한 차림에 브라운 레더 재킷과 슈즈를 매치한 다음 데님 팬츠를 입은 그녀의 모습은 중성적인 연출로 수수한 매력을 드러냈다. 그럼에도 시선을 끈 것은 블랙과 브라운, 데님과 같은 저채도의 아이템으로 어두운 컬러 베이스를 깔고 옐로 체크 셔츠를 안에 입어 웜톤 패턴 아이템을 하나 넣은 부분이었다. 무거운 컬러 팔레트의 온도를 생기있게 올려주는 리드미컬한 송혜교의 사복 패션은 지나치게 힘주지 않은 듯 센스있는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을 때 참고할 만 하다.




차정원의 체크 셔츠 레이어드


@ch_amii

@ch_amii

@ch_amii

@ch_amii

깔끔하면서도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에 부담없는 캐주얼 감각을 선보이는 차정원도 체크 셔츠 스타일링의 팁을 전달했다. 브라운 컬러의 도톰한 패딩과 와이드 데님 조합에 편안한 슈즈를 매치한 그녀는 여기에 체크 셔츠를 허리에 묶어 레이어링 함으로써 전체 룩에 리듬감과 생기를 더했다. 전체적으로 무거운 컬러 팔레트를 이어가던 중 리드미컬한 패턴을 더해 단조롭지 않게 연출한 것. 다소 둔하거나 실용적이기만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패딩 스타일링에 감각을 더하는 방법을 영리하게 제시했다. 무채색 숏패딩만 입는 날이 이어질 때 차정원의 영리한 스타일링을 참고해도 좋겠다.




김나영의 컬러풀한 체크 머플러


@nayoungkeem

@nayoungkeem

@nayoungkeem

@nayoungkeem

김나영은 가장 현실성있고 클래식한 체크 아이템 활용법을 보여주었다. 코트, 패딩, 니트 모두 무채색으로 일관하게 되는 겨울 스타일링에 기본 포인트가 되어주는 머플러를 체크 아이템으로 선택한 것. 룩 전체의 색온도를 바꾸는 장치로서 버버리 체크 머플러를 선택한 그녀는 블랙의 차가운 이미지에 따뜻한 인상을 씌웠다. 김나영이 이번 룩에서 선보인 뉴트럴 컬러의 아우터에 웜 컬러를 더하는 식의 조합은 가장 실패업서는 조합 중 하나. 얼굴 톤을 밝게 연출하며 겨울 스타일 특유의 무거움을 덜어준다. 그녀와 같은 컬러 조합이 아니더라도 브라운 계열의 아우터와 클래식 타탄 체크 컬러 머플러의 조합, 캐주얼 아우터와 톤 다운된 체크 패턴의 매치는 늘 실패없는 아이템. 선택하기에 가장 부담 없는 아이템 중 하나가 머플러인 만큼, 과감하게 시도해보자.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