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이브부터 라이즈까지, 올겨울에도 ‘퍼’가 필요한 이유

코트, 재킷, 액세서리까지. 아이돌이 보여주는 퍼의 무한 변신.

프로필 by 홍혜미 2025.12.17

매 겨울, 클래식이자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 길이와 색, 모질의 느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변신하며 새로운 유행으로 돌아오는 중이다. 특히 올해는 아이돌 패셔니스타들의 퍼 활용이 눈길을 끈다. 아이브의 레이, 미야오 나린, 올데이 프로젝트의 베일리, 그리고 라이즈까지. 이들의 다양한 퍼 스타일링을 주목하시길.



아이브 레이

@reinyourheart

@reinyourheart

아이브 레이장모의 퍼 재킷으로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앳된 얼굴과 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재킷은 끝부분만 색을 달리한 ‘팁 다잉’ 스타일로 그녀의 헤어 컬러와도 찰떡궁합을 보여준 것. 여기에 큼직한 사이즈의 블랙 체인 백이 포인트! 귀여운 소녀미의 상징에서 젠지들의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사복 스타일 역시 과감한 선택을 이어가는 중이다. 시크해진 레이의 변신에는 퍼도 한몫했다는 사실!



미야오 나린

@meovv

@meovv

이 귀여운 곰돌이는 누구? 나린의 퍼 코트가 연이은 리트윗을 부르는 중! 커다란 곰돌이 귀를 가진 복슬복슬한 브라운 롱코트 스타일‘퍼’로 연출할 수 있는 귀여움의 끝판왕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숏한 기장의 블랙 퍼로 상반된 매력을 보여주기도. 팔 선을 타고 흐르며 풍성하게 떨어지는 블랙 퍼 재킷은 역시나 곱슬거리는 독특한 텍스처로 유니크한 매력의 만렙을 찍기도!



올데이 프로젝트 베일리

@baileysok

@baileysok

춤, 노래, 패션까지. 요즘 ‘못하는 게 없는’ 셀럽으로 주목받는 중인 베일리. 베일리 역시 퍼 군단에 근사하게 합류했다. 거칠게 워싱된 컬러가 매력적인 퍼 재킷이 좋은 예. 컬러부터 재질감까지 와일드한 무드를 연출하는데, 베일리의 ‘파워 웜톤’ 메이크업과도 완벽한 합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히어로물을 연상시키는 전신 레더 룩에서도 풍성한 숄더 라인의 퍼 디테일을 더해 마치 영화 속 ‘최종 보스’ 같은 포스를 완성하기도!



라이즈

@riize_official

@riize_official

라이즈는 퍼를 활용해 무대 의상을 더욱 돋보이게 연출한 예다. 화려한 호피 패턴의 모자, 목선에 두른 블랙 퍼 등으로 주로 여성들에게서 활용되어왔던 퍼의 경계를 벗어나, 신선한 스타일링 요소로 적극 활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특히 핑크 머리로 변신한 후 시크한 블랙 숏 퍼 재킷을 매치한 원빈의 변신에 많은 팬들이 환호하기도. 이처럼 퍼 스타일링은 세대와 성별을 넘어서 셀러브러티들의 개성과 매력을 극대화하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퍼 스타일링, 이를 통해 올겨울에는 리얼웨이에서도 적극 활용해보면 어떨지!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