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장 폴 고티에의 은퇴, 그 이후의 모든 것
그의 은퇴 이유와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오트 쿠튀르가 궁금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진/ gettyimages
「
사실 그는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이어가기 위해 물러난 것이라 밝혔는데 이 뜻은 매 시즌마다 장 폴 고티에의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맡아줄 게스트 디자이너와 함께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서 였다고. 즉 전통적인 방식의 런웨이에서는 물러나지만, 디렉터의 위치에서 브랜드를 이어나가겠다는 의미였다. 그가 떠난 이유는?
」이후 장 폴 고티에는 매시즌 다양한 게스트 디자이너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트 쿠튀르 컬렉션의 문을 열었다. 21 F/W 시즌 사카이의 치토세 아베를 시작으로 22 S/S 시즌 와이프로젝트의 글렌 마틴스, 22 F/W 시즌에는 발망의 올리비에 루스테잉, 23 S/S 시즌에는 하이더 아커만, 23 F/W 시즌에는 라반의 줄리앙 도세나까지 모두 장 폴 고티에를 위한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제작했으며, 이번 24 S/S 시즌에는 아일랜드 특유의 미적 감각을 보여주는 ‘시몬 로샤’와 함께 했다.
이렇듯 벌써 6번째 게스트 디자이너를 맞이한 장 폴 고티에. 앞으로 그가 선보이는 오트 쿠튀르 컬렉션은 볼 수 없겠지만, 늘 색다름을 선보이는 그가 패션을 포기하지 않을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에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다양한 형태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을 듯하다. 그럼 장 폴 고티에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게스트 디자이너들의 색이 가미된 하우스의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살펴보자!
2024 S/S SIMON ROCHA 시몬 로샤















2023 F/W RABANNE 줄리앙 도세나







2023 S/S HAIDER ACKERMAN 하이더 아커만










2022 F/W BALMAIN 올리비에 루스테잉









2022 S/S Y/PROJECT 글렌 마틴스












2021 F/W SACAI 치토세 아베
사카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설립자인 치토세 아베가 장 폴 고티에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로 선정되었다. 사카이는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의류를 하이브리드화 하며, 창의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이는 치토세 아베가 오트 쿠튀르 컬렉션에 도전할 수 있는 이유기도 했다. 이렇듯, 치토세 아베가 선보인 컬렉션에서는 MA-1 디테일이 들어간 드레스와 스트라이프 피스, 데님 세틴 등 사카이에서 보여지는 디테일과 장 폴 고티에의 디테일이 조화롭게 섞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redit
- 사진/ JEAN PAUL GAULTIER
- 영상/ JEAN PAUL GAULTIER 유튜브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Summer fashion trend
셀럽들이 말아주는 쏘-핫 여름 패션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