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이번 시즌 화제의 협업 어그X사카이! 아베 치토세가 직접 밝힌 비하인드

‘딱 봐도 UGG지만, 분명 UGG에는 없었던 것’ UGG × sacai 의 세계

프로필 by 홍상희 2025.11.21

지난 10월, UGG와 sacai의 협업을 기념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베 치토세가 한국을 찾았다. 어그의 따뜻한 감성과 사카이 특유의 구조적 실루엣을 다시 엮어낸 이번 협업은 익숙함을 낯설게 만드는 그녀의 철학을 또 한 번 증명한다. 뜨거운 관심 속 일부 제품들이 빠르게 품절되며 이번 협업의 에너지도 그대로 입증됐다. 그리고 이 강렬한 결과의 중심에는 사카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베 치토세가 있었다. 지금부터 그녀와 나눈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한다.




사카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베 치토세

사카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베 치토세

하퍼스 바자 <바자> 구독자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아베 치토세 브랜드 '사카이'의 파운더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이너 아베 치토세입니다.

 

하퍼스 바자 UGG X SACAI 협업 컬렉션 출시 직후 일부 제품들이 빠르게 품절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요. 지금의 기분은 어떤가요?

아베 치토세 좋은 협업으로 여러 나라를 오가며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기쁩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사카이가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잘 전해졌다는 생각이 들어 감사한 마음이에요.

 

 

 

Sacai Menswear Fall Winter 2025

Sacai Menswear Fall Winter 2025

하퍼스 바자 2018년 첫 협업 이후 6년 만에 다시 UGG와 손을 잡았습니다. 이번 협업은 어떤 계기로 시작되었나요?

아베 치토세 사카이의 2025 FW 맨즈웨어 시즌 쇼 테마가 동화 <괴물이 사는 곳>이었는데, 그 콘셉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UGG였어요. 어쩌면 운명으로 여겨질 자연스러운 만남이였죠. (웃음)

하퍼스 바자 이전 UGG와의 협업과 다른 점은요?

아베 치토세 첫 번째 협업과 비교하면, 이번에는 UGG가 가진 장점과 사카이다운 디자인적 요소를 훨씬 더 균형 있게 담아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하퍼스 바자 아베 치토세가 생각하는 UGG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아베 치토세 UGG는 편안함, 실용성, 고품질 소재가 주는 안정감이 있는 브랜드예요. 저 또한 일상을 기반으로 한 옷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서로의 감성이 자연스럽게 맞닿아 있다고 느꼈습니다.

 



UGG x SACAI 스웨이드 버클 롱 부츠, 1백78만원 UGG x SACAI 소가죽 클래식 로퍼, 52만8천원 UGG x SACAI 스웨이드 버클 롱 부츠, 1백78만원

하퍼스 바자 이번 협업에서는 사이하이 부츠, 로퍼, 하이커 세 가지 실루엣을 선택했습니다. 이 아이템들을 고른 이유가 궁금한데요.

아베 치토세 UGG에는 없는 sacai 고유의 풋웨어 실루엣을 UGG 특유의 시어링 소재로 새롭게 해석해보고 싶었어요. 로퍼는 sacai의 코인 로퍼 형태를 기반으로 했는데, 익숙한 형태지만 소재가 달라지니 느낌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하퍼스 바자 UGG 시그니처 소재를 sacai식으로 재해석한 과정과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실험적이라고 느낀 부분은 무엇일까요?

아베 치토세 sacai의 실루엣을 유지하면서도 UGG의 따뜻함과 기능성을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로퍼에는 UGG 소재 특유의 가벼운 보온성을 더했고, 사이하이 부츠에는 메탈 버클을 더해 sacai의 시그니처를 담았습니다. 기능성을 유지한 채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실루엣을 구현해낸 실험이었죠. 브랜드가 가진 가능성을 한 단계 더 확장해보려는 시도이기도 했습니다.

 



UGG x SACAI 소가죽 클래식 로퍼, 52만8천원

UGG x SACAI 소가죽 클래식 로퍼, 52만8천원

하퍼스 바자 이번 협업 제품에서 소비자들이 특히 눈여겨보면 좋을 디테일이 있다면요?

아베 치토세 ‘딱 봐도 UGG지만, 분명 UGG에는 없었던 것’ 그 사이의 지점입니다. 로퍼나 하이커 부츠처럼 UGG에는 없던 형태를 sacai식으로 재구성한 점을 즐겨주시면 좋겠어요.

 

하퍼스 바자 소비자들이 협업 제품들로 스타일링할 때 기억하면 좋을 팁이 있을까요?

아베 치토세 꼭 쇼에서 보인 그대로 연출하지 않아도 돼요. 예를 들어 사이하이 부츠는 접어서 데일리 룩에 맞게 스타일링할 수 있고, 바지 위에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도 있어요. 각자의 옷장 속 아이템과 조합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좋겠습니다.

 



UGG x SACAI 스웨이드 버클 롱 부츠, 1백78만원

UGG x SACAI 스웨이드 버클 롱 부츠, 1백78만원

하퍼스 바자 이번 협업 제품 중 단 하나만 추천한다면 어떤 아이템을 꼽고 싶나요?

아베 치토세 UGG 라인에서는 스웨이드 버클 롱부츠를 가장 추천합니다. 제가 일상에서 가장 자주 신는 모델이기도 하고, 사실 지금도 신고 있거든요. (웃음)

 


사카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베 치토세

사카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베 치토세

하퍼스 바자 그럼 사카이가 타 브랜드와의 협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유성은 무엇인가요?

아베 치토세 상대 브랜드에 대한 존중이 가장 중요합니다. sacai와 상대 브랜드의 장점을 ‘반반씩’ 균형 있게 녹여내는 것. 그게 좋은 협업이라고 생각해요.

 

하퍼스 바자 그렇다면 sacai의 고유성을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면?

아베 치토세 ‘본 적 있는 것을 본 적 없는 것으로 만드는 것.’ 익숙한 아키타입(가장 기본이 되는 구조)을 sacai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하는 것이 저희의 오리지널리티입니다.

 


하퍼스 바자 2018년 협업 모델이 UGG의 리브랜딩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UGG가 어떤 메시지를 얻길 바랐나요?

아베 치토세 기존 UGG 고객뿐 아니라 UGG를 신어본 적 없던 새로운 소비자들도 이번 협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UGG를 워드로브에 들이길 바랐어요.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Credit

  • 인물 사진/전의철
  • 제품 사진/ 어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