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한국도 이제 '크리처물' 가능! <스위트홈2> & <경성크리처>

괴물과 인간이 뒤엉킨 액션..韓 CG 수준도 일취월장👍

프로필 by BAZAAR 2023.11.13
영화 <괴물>, <늑대사냥> 포스터

영화 <괴물>, <늑대사냥> 포스터

지난 2006년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 지난해인 2022년 선보인 영화 <늑대사냥>은 괴물이 등장하는 '크리처물' 장르에 속한다. 할리우드에서는 끊임없이 쏟아진 이러한 작품이 한국에서, 특히 드라마 장르로는 시도조차 쉽지 않았던 상황. 이는 화면 속에 등장하는 괴물의 CG에 막대한 자본이 소요되기 때문이기도 했다. 하지만 K-콘텐츠를 향한 세계적 관심과 더불어 글로벌 OTT의 자본력이 결합, 흥미로운 크리처물이 탄생했고 오는 12월에 순차 공개를 앞두고 있다.
 

<스위트홈2>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2> 송강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2> 송강 포스터

국내 크리처물 시리즈의 선두에 선 작품이 <스위트홈>이다. 2020년 12월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시즌1이 공개됐는데, 당시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TOP10에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최고 순위는 종합 9위, TV쇼 부문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도 3위(플릭스패트롤 기준)에 등극하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으로 K-시리즈가 글로벌 메가 흥행을 일궈내기 전, 가장 크게 성공했던 작품으로 꼽힌 것이 바로 <스위트홈>.
<스위트홈>의 두 번째 시즌은 오는 12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괴물과 인간의 중간 단계에서 고뇌하는 현수(송강), 가까스로 살아남은 그린홈 생존자들의 모습이 담긴다.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진영,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김시아 등이 출연한다.
 

<경성크리처>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포스터

박서준과 한소희의 출연으로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였던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짙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 박서준은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 '장태상' 역, 한소희는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는 토두꾼 '윤채옥' 역으로 분한다. 두 사람 외에도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이 호흡한다. 현재 공개일 발표 포스터와 영상만 공개됐다. <경성크리처> 파트1은 2023년 12월 22일, 파트2는 2024년 1월 5일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