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석촌호수에 군림한 불가리 세르펜티 라이트, 어떻게 완성했을까?

세르펜티 75주년을 기념하며!

프로필 by 박애나 2023.11.10
 

사진제공_불가리

사진제공_불가리

사진제공_불가리

사진제공_불가리

세상은 첫 번째만 기억하는 법이지만, 석촌호수 한 가운데 아파트 7층 높이의 브랜드 상징인 뱀을 형상화한 '세르펜티'라는 거대 구조물을 세운 불가리는 영원히 잊지 못할 듯 하다. 성공적으로 서울에 상륙한, 세르펜티 구조물을 설치하기까지의 과정을 불가리코리아 차연우 마케팅 매니저에게 물어봤다. 
 
18m의 (아파트 7층 높이)거대한 세르펜티 라이트가 석촌호수위에 군림한 모습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이 구조물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세르펜티 라이트는 불가리의 상징적인 대표 아이콘, 세르펜티 네크리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작품인데요, 세르펜티 특유의 정교한 패턴과 우아한 곡선미, 그리고 화이트 골드 다이아몬드 네크리스의 화려한 빛을 연상시키는 15만개의 마이크로 LED 조명의 조합이 특징입니다. 본사에서 제작하였고 설계 및 제작에만 9개월 이상이 소요되었습니다. 
 
서울의 명소 중, '석촌호수'를 세르펜티 라이트로 선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어떤 점을 고려하여, 이곳을 선택하셨나요?
불가리는 서울 전시 이전에 싱가포르, 방콕, 런던 등 전 세계 유수의 도시 속 아이코닉 한 공간에서 세르펜티 라이트를 선보였었는데요, 한국에서는 낮과 밤, 잔잔한 물 위에서 마치 보석처럼 반짝이는 세르펜티 라이트의 아름다움을 보다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하여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석촌호수로 선정하였습니다. 언제든지, 누구나 쉽게 만나 볼 수 있도록 송파구의 루미나리에 축제와 함께 연말의 아름다운 공간을 선물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다음 여정은 아직 미정이고요.  
 
싱가포르의 불가리 세르펜티 라이트. (2019)

싱가포르의 불가리 세르펜티 라이트. (2019)

리버사이드에 위치한 방콕 아이콘시암 세르펜티 라이트. (2020)

리버사이드에 위치한 방콕 아이콘시암 세르펜티 라이트. (2020)

런던 사치 갤러리의 세르펜티 라이트 (2022)

런던 사치 갤러리의 세르펜티 라이트 (2022)

송파구와의 협의도 쉽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준비 기간은 얼마나 걸렸나요?
마케팅 팀에서 지난해 겨울부터 세르펜티 라이트 서울 전시를 기획하기 시작했으니, 이제 딱 1년이 된 것 같습니다. 세르펜티 라이트가 가진 예술성과 장인 정신을 인정받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석촌호수 한가운데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불가리 세르펜티 네크리스

불가리 세르펜티 네크리스

 
이 세르펜티 라이트 구조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는 무엇이었나요?  
올해로 75주년을 맞이한 불가리의 대표 아이콘인 세르펜티(Serpenti)는 이탈리아어로 ‘뱀’을 의미하며, 뱀은 예로부터 부활, 지혜, 불멸 등 특별하고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가리 세르펜티 컬렉션은 이러한 뱀이 가진 강렬하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재해석한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석촌호수 위에서 빛나는 세르펜티 라이트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뱀이라는 존재가 매혹적이면서도 특별하고, 일상 속에서 더욱 친근하게 느끼시길 바랍니다.  
 
 
 
 

Credit

  • 사진/불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