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가을에 필수! 로제, 차정원처럼 블랙 재킷 입는 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옷장 속 필수품 꺼내봐

프로필 by BAZAAR 2023.10.18

블랙핑크 로제

‘아빠 재킷’의 변신? 매니시한 빅 사이즈의 블랙 재킷을 툭 걸친 로제. 안에 받쳐 입은 실크 블라우스와 소매 바깥으로 착용한 볼드한 메탈 액세서리로 단조로움을 피했다. 깔끔하게 묶어 올린 머리까지 100점! 블랙과 메탈의 중성적인 조화가 매력적이다.
 

차정원 

쓰리 버튼의 모직 소재 재킷을 입은 차정원은 90년대 하이틴 스타 그 자체. 화이트 티셔츠로 캐주얼함을 더하고, 스트라이프 소재 슬랙스와 머리띠로 클래식한 무드까지 더했다. 상, 하의와 재킷까지 활용도 극상 아이템이니 어울리지 않기가 더 힘들다.
 

신세경

올 블랙으로 무난해 보이지만 뜯어보면 과감한 신세경의 블랙 재킷 룩. 가슴 아래까지 떨어지는 짧은 기장감의 재킷을 고른 신세경은 다양한 소재감의 블랙을 조합했다. 은사가 섞인 프린지 디테일의 스커트가 킥.
 

크리스탈

깔끔하고 우아한 크리스탈의 블랙 룩은? 어깨와 허리선이 꼭 맞는 재킷 원피스를 픽! 가죽 소재의 미니 백과 롱 부츠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세련된 이미지를 끌어올리는 재킷 원피스는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다.
 

김도연

이렇게 섹시한데 멋있을 수 있다고? 김도연은 피크드 라펠이 포인트인 포멀한 재킷 안에 과감한 시스루 블라우스를 입었다. 자칫 야하거나 허전해 보일 수 있지만, 블라우스 네크라인의 타이 디테일이 이를 보완해준다. 여전히 와이드 팬츠가 대세긴 하지만, 넉넉한 사이즈의 재킷에는 김도연처럼 펜슬핏 팬츠에 하이힐을 매치하면 훨씬 더 슬림하고 길어 보인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송명경
  • 사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