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본 '데뷔 7주년' NCT DREAM의 성장史!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숫자로 본 '데뷔 7주년' NCT DREAM의 성장史!

2016년 8월 25일 데뷔 NCT DREAM, 데뷔 7주년으로 훨훨!

BAZAAR BY BAZAAR 2023.08.25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20160825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은 지난 2016년 8월 25일 '청소년 연합팀'으로 데뷔했다. 청소년 멤버 구성이라는 차별화 및 특장점은, 이들을 '성장의 교과서'로 불리게 했다. 그리고 NCT DREAM은 오늘(2023년 8월 25일)로 데뷔 7주년을 맞이했다.

3/10

 
7월 17일 발매한 정규 3집 'ISTJ'에는 총 10곡이 수록됐는데, NCT DREAM은 해당 앨범에서 3곡을 꼽아 트리플 활동을 선보였다.
 
타이틀 곡 ‘ISTJ’는 MBTI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곡, 선공개곡 ‘Broken Melodies’로는 사랑을 향한 굳은 의지를 담은 메시지, 후속곡 ‘Yogurt Shake’로는 시원하고 상큼한 음악과 Young(영)한 에너지의 조화를 선사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365만장, 267배

 
정규 3집 ‘ISTJ’는 420만장 선주문량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했고,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역시 365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앞서 첫 앨범 ‘The First’의 초동 1만 3,700여장에 비해 267배 상승한 수치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1위 & 1위

 
이번에도 1위 컬렉터였다. NCT DREAM은 국내 음반 차트 일간, 주간, 월간 1위를 휩쓸고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더블 플래티넘 인증’도 획득했다. QQ뮤직과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앨범 TOP100 차트 1위, 오리콘 해외 앨범 차트 주간 1위, 타이틀 곡 ‘ISTJ’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 써클차트 음원 부문 2관왕,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26개, 41회

 
NCT DREAM은 지난 7월 막을 내린 두 번째 월드투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해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26개 도시에서 총 41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투어 외에도 데뷔 후 첫 영어 싱글 ‘Beatbox’ 발표부터 영국 버라이어티 코미디 프로그램 ‘Rob & Romesh’, 독일 방송 ‘ARD BRISANT’, 브라질 간판 토크쇼 ‘The Noite’ 등에도 출연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