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잇는 <남남>의 입덕 포인트 3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우영우> 잇는 <남남>의 입덕 포인트 3

<더 글로리> 재준이와 경란이가 한 파출소에 있다?!

BAZAAR BY BAZAAR 2023.08.09
사진 / 지니TV 오리지널

사진 /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 이렇다 할 히트작을 내놓지 못했던 ENA 채널이 월화드라마 〈남남〉의 시청률 수직상승을 통해 오랜만에 웃었다.
 
1.2%(닐슨코리아, 유료 가구 기준)로 시작했던 시청률은 8회 만에 3.9%까지 상승한 상황. 나름의 화제 몰이를 했던 〈행복배틀〉 역시 2.8%가 자체최고시청률인 점은 감안했을 때, 총 12부작이 〈남남〉의 시청률 상승세에 관심이 더 쏠릴 전망.
 

전혜진-최수영 워맨스!

ENA 월화드라마 〈남남〉은 대책 없는 엄마와 쿨한 딸의 '남남' 같은 동거를 다루는 만큼, 엄마 김은미(전혜진)와 딸 김진희(최수영)의 호흡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밖에 없다.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드라마 〈내 생애 봄날〉, 〈런 온〉,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등으로 10여년간 꾸준하게 배우로서의 활동을 병행한 최수영, 드라마 〈미스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비밀의 숲2〉 등 화제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전혜진의 모녀 워맨스가 탁월하다.
 
특히 '성공한 커리어 우먼'으로 굳어질 뻔했던 전혜진 배우의 이미지가, 이번 작품을 통해 스펙트럼을 확실하게 확장한 것이 인상적.
 

인기 웹툰 원작

사진 / 지니TV

사진 / 지니TV

드라마 〈남남〉은 정영롱 작가가 집필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남남〉은 출간일 기준으로 2500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랑받았던 작품이다. 특히 원작자인 정영롱 작가는 전혜진과 최수영에 대해 "드라마를 보면 캐릭터의 싱크로율은 100%를 초과해 달릴 것 같다"라고 극찬했다.
 
전혜진 배우가 화면 안에 들어서는 걸 보자마자 나도 모르게 '어! 은미다'라는 말을 내뱉었다. -웹툰 〈남남〉 정영롱 작가
 

박성훈, 그리고 안소요!

ENA 새 드라마 〈남남〉 스틸

ENA 새 드라마 〈남남〉 스틸

드라마 공개 전 〈남남〉이 가장 빠르게 시선을 끌 수 있었던 것은 역시나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의 기록적인 흥행으로, 매력적인 악역 '전재준' 역을 소화했던 박성훈의 차기작이었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ENA 월화드라마 〈남남〉 스틸

ENA 월화드라마 〈남남〉 스틸

더욱이 은재원(박성훈)이 파출소장으로 있는 남촌파출소에 근무하는 관리반장 '장수진' 역을 소화한 배우가 안소요라는 사실도 큰 흥미를 유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스틸

앞서 안소요는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송혜교) 자퇴 이후, 가해자들의 다음 타깃이 되어 학교폭력 피해를 입었던 '김경란'을 리얼하게 소화했던 배우다. 특히 성인이 된 이후에도 전재준(박성훈)이 운영하는 편집숍 시에스타의 점원이자, 박연진(임지연)의 스타일리스트로 일하며 피해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한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결과적으로 박성훈과 안소요가, 〈더 글로리〉에서 〈남남〉으로 작품을 건너뛰어 한 공간에서 호흡하는 캐릭터로 마주한 셈인데, 흡사 이 모습이 가해자와 피해자가 분리되지 않은 상황으로 비치며, 예정에 없던 시청자의 관심을 만들어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