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밖은 위험해! 장마에 꿀, 누워서 하는 부위별 실내 운동 5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이불 밖은 위험해! 장마에 꿀, 누워서 하는 부위별 실내 운동 5

뒹굴뒹굴하면서 다이어트 해봐요

BAZAAR BY BAZAAR 2023.07.14
기나긴 장마가 이어지고 있다. 운동을 하긴 해야 하는데 야외 활동은 어렵고, 헬스장까지 왔다 갔다 하느라 진 빼는 것도 싫다면? 집에 누워서라도 조금씩 몸을 움직여보자. 조금의 노력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구석, 방바닥 운동 5가지.

 

1. 다노TV – 복부 위주 5분 루틴

엎드리는 자세가 없는 5분짜리 루틴. 휴대폰을 보면서도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에서 시작해 조금씩 강도를 올린다. 특히 배와 옆구리 등 복부 위주로 자극이 느껴진다.
 

2. 자세요정– 고관절과 엉덩이를 강화하는 클램 쉘

옆으로 누워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인 ‘클램 쉘’은 고관절과 엉덩이 속 근육을 강화한다. 특히 의자에 오래 앉아있거나 골반, 허리 교정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다. 루틴이 아니라 한 가지 동작이라 잘 기억만 해 두면 영상을 보지 않고도 언제든 TV를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다.
 

3. 힙으뜸 – 힙운동 7분 루틴

엉덩이 하면 심으뜸. 뒤꿈치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브릿지와 브릿지 활용 동작 두 가지, 엎드려서 하는 힙 익스텐션과 스퀴즈 등 7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 동작이라 따라 하기 어렵거나 잘못된 자세로 운동할까 봐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4. 이지은 다이어트 – 종아리 싹둑 스트레칭

없애기 그렇게 힘들다는 종아리 알을 삭제해주는 스트레칭. 기존 종아리 스트레칭 자세들이 무릎이나 발목, 손목 등 다른 부위에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면 이 자세는 등을 붙이고 누워 다리를 들어 올리고 진행하므로 무리 없이 종아리와 햄스트링을 시원하게 늘릴 수 있다.
 

5. 자생한방병원 – 허리 통증 삭제 체조 3

오래 누워 있다 보면 허리가 아파지는 경우가 잦다. 더 잘 뒹굴거리기 위한 허리 위주 체조 세 가지. 스트레칭뿐 아니라 등과 배,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굳어져 있는 부분은 이완하여 몸의 균형을 맞추어 준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