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퀀트
Mary Quant, 1930-2023
“미니를 발명한 것은 바로 킹스 로드(King’s Road)의 소녀들이다.” 미니스커트의 혁명가 메리 퀀트는 모자 디자인으로 시작해 1960년대 런던을 중심으로 일어난 모드(Mode)와 유스(Youth) 패션 운동을 이끈 주요 인물이자 영국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콘이다. 미니스커트를 비롯해 핫 팬츠, 칼라, 스타킹, 리본 장식 등 자유분방한 그의 디자인은 현대 패션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비비안 웨스트우드
Vivienne Westwood, 1941-2022
저항정신과 혁신의 아이콘 비비안 웨스트우드. 초등학교 교사였던 그는 펑크 록 밴드 섹스 피스톨스의 매니저였던 말콤 맥라렌(Malcolm McLaren)과의 인연으로 패션계에 입성해 펑크 룩과 뉴웨이브 스타일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타탄체크, 코르셋, 엉덩이 부분을 부풀린 미니 크리니(Mini-Crini) 등 전통 복장의 변주와 젠더리스 패션처럼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선보인 극적이며 전위적인 스타일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갔다.

오른팔에 착용한 로프와 페이퍼, 쿠반 체인 세 가지 세트로 구성된 팔찌는 L’ordinaire. 오른쪽 귀에 착용한 귀고리, 타이츠는 에디터 소장품.

플랫폼 슈즈는 Thom Browne. 오른쪽 귀에 착용한 귀고리, 타이츠는 에디터 소장품.


셔츠는 85만원 Ponder.er by Empty. 도트 패턴 타이는 Thom Browne. 오른쪽 귀에 착용한 귀고리는 에디터 소장품.





스커트는 Sportmax. 헤드 피스는 Thom Browne. 아가일 패턴 양말은 에디터 소장품.
※ 가격이 표기되지 않은 제품은 모두 가격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