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따라 하고 싶은 패션 스타일 사진/ 웨이브 〈 박하경 여행기〉 예고편 캡처
어깨 길이의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셔츠. 어느새 20년 전 작품이 되어버린 〈네 멋대로 해라〉 속 전경(이나영 분)의 스타일을 여전히 사랑한다. 그리고 지난 27일 공개된 〈박하경 여행기〉의 예고편을 보고 또 한 번 심장이 뛰었다. 이나영이 소재와 컬러를 넘나드는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 남다른 패션 센스를 뽐내고 있었기 때문이다. (소매와 끝단만 화이트 컬러인 그라데이션 블랙 니트는 어느 브랜드일까.) 아, 이나영의 짧은 단발머리도 기가 막히니 ‘단발병’ 충동을 억제하기 힘들 수도 있겠다.
2. 확신의 성공 키워드, 여행 요즘 예능의 트렌드는 ‘여행’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막혀 있던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듯 많은 프로그램이 여행을 떠났다. 〈박하경 여행기〉의 시놉시스는 이렇다. “사라져 버리고 싶을 때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는, 국어 선생님 박하경의 예상치 못한 순간과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린 명랑 유랑기.” 주인공이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를 걷고, 먹고, 멍때린다. 그야말로 힐링 여행이다. 드라마를 보며 주말여행이나 여름 휴가지의 장소를 정해봐도 재미있을 듯.
3. 믿고 보는 연출과 배우들 〈박하경 여행기〉는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이종필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다. 감독은 이 영화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실화를 바탕으로, 여성들의 연대를 잘 그려냈던 그가 어떤 드라마를 만들었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한편 〈박하경 여행기〉에서는 한예리, 심은경, 구교환, 조현철, 선우정아 등이 출연한다. 평소 믿고 보는 배우들과 믿고 듣는 가수 선우정아가 어떤 캐릭터와 서사로 여행지에서 주인공 박하경을 만나게 될까. 〈박하경 여행기〉는 웨이브에서 5월 24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