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김도기? <모범택시> 전에는 이걸로 핫했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이제훈=김도기? <모범택시> 전에는 이걸로 핫했지!

<모범택시>로 대표작 교체한 이제훈의 전작 모음.zip

BAZAAR BY BAZAAR 2023.04.22
배우 이제훈이 SBS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1~2를 흥행시키며, 자신의 연기 인생 대표작을 갈아치웠다. 이제훈은 최근 있던 드라마 종영 인터뷰에서는 영화 〈007〉 시리즈를 언급하며, 〈모범택시〉가 계속해서 이어지면 좋겠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김도기=이제훈'이 된 현재, 과거 〈모범택시〉 탑승 전 이제훈의 대표 전작들을 되짚어봤다.
 

영화 〈파수꾼〉(2011)

영화 〈파수꾼〉 스틸

영화 〈파수꾼〉 스틸

 
지난 2011년 3월 개봉한 영화 〈파수꾼〉은 이제훈과 박정민의 풋풋한 신인 시절을 볼 수 있는 대표작이다.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뉴커런츠 부문을 수상하며 큰 관심을 받았던 〈파수꾼〉(감독 윤성현)은 여전히 손꼽히는 명작 독립영화다. 이제훈은 극 중 일진 '기태' 역을 맡아 인상에 남을 호연을 펼쳤다. 이후 윤성현 감독과 이제훈, 박정민은 넷플릭스 영화인 〈사냥의 시간〉에서 다시 만나 호흡을 맞췄다.
 

영화 〈건축학개론〉(2012)

영화 〈건축학개론〉 스틸

영화 〈건축학개론〉 스틸

 
이제훈이 최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수지와 열 살 차이다. 제가 뭔가 아저씨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는 말을 하면서 다시 소환된 영화 〈건축학개론〉. 해당 영화로 명실상부한 '국민 첫사랑'이 된 수지(서연 역)의 상대역 승민을 소화했다. 이제훈은 엄태웅, 수지는 한가인의 대학 시절을 연기했다. 41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작품으로 이제훈의 출연 영화 중 가장 흥행작이기도 하다.
 

tvN 드라마 〈시그널〉

tvN 드라마 〈시그널〉 스틸

tvN 드라마 〈시그널〉 스틸

 
여전히 시즌2에 대한 요청이 들려오는 tvN 드라마 〈시그널〉은 이제훈이 김혜수와 호흡을 맞추며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2016년 1월부터 3월까지 방영됐으며, 김원석 PD가 연출을 맡고 김은희 작가가 대본을 집필했다. 과거와 현재가 연결돼,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파헤치는 스토리가 큰 호응을 얻었다. 극 중 이제훈은 프로파일러 박해영 경위 역을 소화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