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안방극장에서 가장 핫한 작품을 하나 꼽으라면,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아닐까 싶다. 다양한 부캐로 변신하며, 악인을 처단하는 통쾌함은 물론, 웃음과 감동까지 더불어 안겨주는 〈모범택시2〉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OST를 한데 모았다.
「 국카스텐 하현우 'FIGHTER(파이터)'
」 밴드 국카스텐 보컬 하현우의 목소리는, 〈모범택시2〉가 선사하는 사이다 같은 복수극과 맥을 같이 한다. 듣는 즉시 전율이 느껴지는 하현우의 가창곡 'FIGHTER'는 시즌2의 메인 테마곡이다. '더럽혀진 진실도/몸부림치던 운명도/절망의 늪에 빠져들 순 없을 테니'라는 노랫말은 억울한 피해자를 위해 끝까지 싸워 구해내겠다는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의 의지가 담긴 락 장르의 곡. 강렬한 기타 리프, 하현우의 파워풀한 보컬, 역동적인 편곡이 조화를 이룬다. 시즌2의 문을 연 1회부터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하현우의 'FIGHTER'가 가해자를 향한 분노라면, 카더가든의 '휴게소'는 피해자를 위한 위로다. '휴게소'는 컨템포러리 발라드 장르로 어쿠스틱 기타에 피아노와 현악이 카더가든의 담백한 보컬과 함께 편안하면서도 따뜻하고 안정적인 감성을 전달해준다. '괜찮을 거에요/너무 염려말아요/어깨 두드리며 힘내란 한마디면 일어설게요'로 번지는 가사는 상처받은 이들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게소 같은 여유를 안겨준다.
강아솔이 가창에 참여한 '진심'은 감동이다. 리스너의 마음을 움직이는 담담한 목소리로 그녀만의 감성을 담아냈다. '진심'은 지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는 발라드 곡이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 어쿠스틱 기타가 합을 맞춰 따스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전한다. 〈모범택시2〉의 6회 에피소드에 삽입되어, 아파트 청약을 위해 도구처럼 이용당하고 버림받는 아이들을 마음을 안아주는 듯한 OST였다.
이 밖에도 〈모범택시2〉 OST 가창자로 참여한 이들은 Zeenan, 엔플라잉 등이 있고 앞으로 추가 공개될 OST들의 가창자는 강승윤, 유미, 임단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