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이제훈, '천지훈'과 '김도기'의 카메오 품앗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남궁민↔이제훈, '천지훈'과 '김도기'의 카메오 품앗이!

세계관도 공유하는 드라마 특별출연의 좋은 예👍

BAZAAR BY BAZAAR 2023.03.23
배우 남궁민과 이제훈, '천지훈'과 '김도기'의 보기 드문 투샷이 성사됐다. 현재 방영 중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에 〈천원짜리 변호사〉 속 주연 캐릭터 천지훈(남궁민)이 모습을 드러낸 것.
 
천지훈의 등장은 앞서 3월 18일 방영됐던 〈모범택시2〉 8회 끝자락에 잠시 등장한 예고편을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이단을 몰락시키는 김도기(이제훈)의 활약이 펼쳐졌지만, 배우 남궁민이 '천지훈' 비주얼 그대로 등장한 예고편이 본편보다 더 큰 주목을 받을 정도로 화제였다.
 

<모범택시2>에 나온 <천원짜리 변호사>

SBS 드라마 〈모범택시2〉 스틸

SBS 드라마 〈모범택시2〉 스틸

〈모범택시2〉 제작진은 이와 같은 화제성을 정확히 인지하고, 9회 본방송을 하루 앞둔 23일에 두 사람의 투샷이 담긴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천지훈은 〈천원짜리 변호사〉의 상징과도 같은 스리피스 정장과 독특한 선글라스, 그리고 고데기로 정성껏 세팅한 웨이브 헤어를 한 상태로 무지개 운수 휴게실에 모습을 드러냈다.
 
한 손에 커피를 들고 김도기를 바라보는 여유 넘치는 천지훈, 그런 천지훈을 경계하며 엉겁결에 명함까지 받아든 김도기의 모습이 대조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범택시2' 9회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진 것은 당연하다.
 

<천원짜리 변호사>에 먼저 나왔던 이제훈

남궁민의 특별출연은 이제훈과의 앞선 인연에서 비롯됐다. 이제훈은 남궁민이 주연했던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 이미 카메오로 출연했던 터. 서로의 부름에 응한 두 사람의 의리가 '카메오 맞교환'으로 이어진 셈이다.
 
이제훈은 실제 배우의 역할로 〈천원짜리 변호사〉에 등장했다. 당시 이제훈이 레드카펫에 등장하는 장면에서 〈모범택시〉의 메인 BGM이 깔렸음은 물론, 팬들이 '제훈오빠 미모는 모범미모'라는 문구를 들고 환호를 보내기도 했다. 한 화면에 담긴 투샷은 아니었지만, 이제훈 이후 레드카펫에 곧장 등장한 것이 이색적이었다.
 

알고 보면 <스토브리그>에도 나온 이제훈

두 사람의 인연은 이게 다가 아니다. 지난 2019년 인기리에 방영됐던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도, 이제훈은 특별출연을 했던 적이 있다. 드림즈의 위기, 그리고 드림즈 인수를 제안하기 위해 IT기업 PF의 대표 '이제훈'으로 출연했다. 이때 백승수(남궁민) 단장과 함께 PT를 했던 이가 이세영(박은빈). 이러한 이유로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의 콜라보를 바라는 목소리도 높았다. 물론 이는 세계관 자체를 떠나 채널을 넘나들어야 하는 만큼,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