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2 카고 스커트
지난 시즌부터 셀럽들의 데일리 룩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더니, 2023 S/S 컬렉션에 대거 등장한 룩은 무엇? 바로, 포켓 디테일이 강조된 카고 아이템이다. 지속되는 Y2K 무드에 실용성을 더해 인기가 식지 않는 카고 팬츠에 이어 좀 더 세련된 무드로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이의 카고 스커트도 유행의 반열에 오른 것. 너무 보이시하고 넉넉한 실루엣의 카고 팬츠가 부담스러웠다면,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래 준비한 카고 스커트 리스트를 눈여겨볼 것.
LONG-SKIRT
」


카고 팬츠 디테일을 구조적으로 적용해 프라다에서 선보인 스커트. 매끈하고 깔끔한 A 라인이 돋보이는 게 특징. 캔버스 소재로 지금 같은 계절에 입기 제격. 커다란 포켓 위 프라다의 시그너처 에나멜 메탈 트라이앵글 로고가 장식되 눈길을 끄는 이 스커트는 후면엔 슬릿, 전면 왼쪽에는 플리츠 디테일이 들어가 더욱 시크한 무드를 배가시켜준다. 오피스룩부터 데일리 룩까지 다채롭게 활용 가능할 아이템이 아닐지.



루이비통의 이번 시즌 유틸리티 테마가 엿보이는 카고 스타일의 롱스커트. 상단 전면에 자리 잡은 두 개의 포켓과 옆면의 작은 지퍼형 포켓이 특징이다. 울 실크 개버딘 소재로 제작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지퍼형 포켓 아래부터 시작되는 하이 슬릿은 움직일 때마다 살짝살짝 다리 라인이 보여 실루엣을 뽐내기 제격이다. 뒷면의 포켓과 모노그램 캔버스 벨트 루프 디테일도 놓치지 말 것.
MINI-SKIRT
」


루스한 핏이 매력적인 미우미우의 치노 미디스커트. 미우미우만의 대담하면서도 독특한 디테일이 접합되어 세련된 실루엣을 완성했다. 전통적인 클래식 테일러링에서 벗어나 넉넉한 사이즈의 패치 포켓 디테일로 미니스커트에 실용성을 더한 것. 의도적으로 노출한 라이닝과 포켓이 더없이 쿨한 무드를 연출해 주는 제품. 후면의 도톰한 자수 로고로 미우미우만의 사랑스러운 무드도 놓치지 않았다.



이번 시즌 펜디에서 선보인 미디엄 로우 웨이스트 라인의 숏 스커트. 뒷면의 패치 포켓과 더불어 앞면의 맥시 사이즈의 카고 포켓, 롱 스트랩 장식이 유니크함을 더하는 제품. 눈이 부실 듯한 푸른 컬러의 비스코스 새틴 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