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검증을 통해 비콥 인증을 획득한 뷰티 브랜드 두 곳?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철저한 검증을 통해 비콥 인증을 획득한 뷰티 브랜드 두 곳?

엘레미스와 아베다의 지속가능한 행보.

BAZAAR BY BAZAAR 2023.02.23
비콥(B Corp) 기업은 이윤을 넘어 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최근 들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6천 개 이상의 브랜드, 전세계 87개국, 159개 산업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비즈니스는 물론 사람과 지구도 함께 생각하며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는데 앞장서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증표다. 
지배 구조, 기업 구성원, 지역사회, 환경, 고객이라는 5가지 영역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철저한 검증을 통해 부여되는 것. 특히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닌, 3년 마다 갱신해야 해 비콥 인증을 유지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그 어려운 일을 최근에 해낸 두가지 뷰티 브랜드를 소개한다.
 

ELEMIS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엘레미스'가 비콥 인증을 받았다. 약 2년간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프로세스와 관행을 변경하고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시행한 노력 끝에 얻은 결과인 것. 비콥 인증에 필요한 80점을 훨씬 상회하는 93점을 받아, 큰 기업도 지속 가능한 책임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AVEDA

@aveda

@aveda

헤어케어 브랜드 '아베다'는 지구보호를 위한 40여 년간의 헌신을 인정받아 89.6점으로 비콥 인증을 획득했습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을 기본 미션으로 탄생한 아베다. ​​풍력 에너지를 사용한 제품 생산, 제조 과정에서부터 자연에서 얻은 성분을 사용하고, 자연 친화적인 재배, 재활용 용기를 활용한 패키지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자연 친화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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