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승기, 유연석, 이동휘 등 내로라하는 주연급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방송이 있다. 영화나 드라마 라인업이 아닌 티빙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브로마블〉에 대한 이야기다.
〈브로마블〉은 이름에서 확 느껴지듯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모티브로 탄생한 예능이다. 주사위를 돌려 도착한 도시를 구매하고, 다른 플레이어의 도시에 걸릴 경우 통행료를 내는 바로 그 '부루마불'의 현실판이다. "돈맛 아는 어른들을 위해 초대형 스케일로 판을 키웠다"는 것이 제작진의 오피셜한 소개문. '브로'들의 마블.
바다 건너 저 멀리 세계적이 도시 두바이에서 진행되는 〈브로마블〉은, 두바이 '랜드마크'를 걸고 진행된다. 통행료는 오직 현금으로 지불되고, '브로'들은 게임을 통해 소유한 랜드마크에서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곳곳에 숨어있는 난관, 예를 들면 '사방이 모래뿐인 사막 한가운데서 버티기', '파산 후에 땡전 한 푼 없이 여행하기', '무인도에서 탈출하기' 등을 극복하는 것이 관건이다.
앞서 언급한 배우 이승기, 유연석, 이동휘 외에도 〈런닝맨〉으로 12년째 웃음을 전하고 있는 베테랑 예능인 지석진, 〈신서유기 스프링캠프〉 등 여러 예능에서 마라맛 입담을 보여준 바 있는 규현, 자체 예능 콘텐츠 〈고잉세븐틴〉으로 일찌감치 예능감을 자체 검증한 그룹 세븐틴의 멤버 조슈아와 호시 등이 치열한 두뇌 싸움 〈브로마블〉에 참전한다.
2023년 상반기 티빙에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