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가 마른 비만 판정을 받았다. 평소 운동을 싫어하고 누워만 있다 보니, 무기력하고 심지어는 식탁에 앉아 있는 것도 힘들 정도로 근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던 것이 시작. 그래서 에너지를 올리는 것을 목표로 운동을 결심했는데 일일 PT선생님 김계란과 인바디 측정을 하던 중 체지방 무려 30%, 경도 비만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얻은 것이다. 김계란은 '집순이'초아를 위해 롤링, 크랩워킹, 점프 스쿼트, 베어워크, 생수리프트 등 집에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 5가지를 제안했다.
핏블리에게 ‘생각보다 체형이 많이 좋지 않다’는 판정을 받은 초아. 골반이 앞으로 틀어지면 아랫배에 살이 찌고, 어깨가 굽으면 팔 살이 찌는 등 체형과 살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다. 초아는 1. 윗가슴 근육이 없고 2. 골반이 앞으로 나와 있고 3. 날개뼈가 살짝 떠 있으며 4. 고개가 앞으로 쏟아져 있으며 5. 무릎이 안으로 모이고 발목 유연성이 떨어진다 고 진단했다. 또 초아처럼 체중이 적은데 근육량까지 적을 경우에는 식단관리나 다른 다이어트보다 근육량을 올려 대사량을 올리고 근육량을 높이는 것이 급선무라고도 말했다. 또, 골반이 넓은 편이지만 살짝 아래로 내려와 있어 허리가 길어 보이는 체형이다. 해결책은 광배근을 키우면 허리가 짧아 보일 수 있다. 또 짧은 다리가 컴플렉스인 경우에는 햄스트링 운동으로 엉덩이의 경계를 만들어주면 힙이 훨씬 업되어 보인다. 마지막으로 윗가슴 운동을 하면 말린 어깨가 펴지며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제대로 된 체형 분석과 그에 맞는 운동이 필요한 이유!
트레이너마다 다른 몸 평가에 혼란스러웠던 초아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국민 체력 100 체력 인증 센터를 찾았다.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 기관으로 국민체력인증 검사를 통해 체력과 근력, 근지구력, 순발력 등 디테일한 항목 평가가 가능하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니, 흥미가 있다면 꼭 방문해 체크해볼 것!
제이제이 살롱드핏의 트레이너 제이제이와 함께 식단 관리에도 돌입한 초아. 제이제이는 운동 식단의 기본인 ‘탄단지’를 강조했다. 4끼를 먹으면서 탄단 지 비율 5:3:2를 제안했다. 또 마른 비만의 특징은 많이 먹는 것보다 불규칙한 식단이 문제인 경우가 많으므로, 시간을 결정해 꼭 지켜 먹도록 제안했다. 과일 샐러드와 두부면 파스타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풀 영상을 시청할 것!
운동은 센터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야외에서 하는 운동도 새로운 자극이 될 수 있다. 양치승 관장과 함께 남산을 찾은 초아는 일명 ‘삼순이 계단’을 엉덩이 운동을 하며 올랐고 산스장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트레이닝하기도 했다. 유산소 운동과 그 이후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깔끔히 완성.
매일 누워있던 예전과는 다르게 일주일에 최소 4회 이상 운동하면서 본인만의 운동 루틴까지 생겼다. 잘록한 허리 라인과 복근도 보이고 운동 수행 능력도 눈에 띄게 좋아졌다. 양치승의 칭찬도 늘었다.
100일 동안 무려 체지방률만 5%를 감량한 결과지를 받고 감격 또 감격한 초아. 촬영 현장에서까지 혼신의 틈새 트레이닝으로 말 그대로 ‘초콜릿 복근’, ‘빨래판 복근’펌핑에 성공했다. 근육량2kg 늘리기는 아쉽게도 성공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포기 없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