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야드(@slowyard_bbq) 합정역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중인 바비큐 레스토랑. 널찍한 야외 정원을 갖춰놓아 도심 속에서 캠핑 무드를 만끽하기 좋은 곳이다. 대형 훈연기에서 참나무로 훈연해 만든 다채로운 그릴 요리를 선보이는데, 최소 12시간 이상 천천히 공들여 구워낸 덕분에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지닌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브리스킷, 스페어립, 풀드포크, 자메이카 치킨 등 아메리칸 스타일의 바비큐와 사이드로 구성된 플래터는 양도 푸짐해서 여럿이 셰어하기도 좋은 편!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 7
영업 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터 오후 11시까지
와일드 플로어(@wildfloor_seoul) 최영근 셰프가 새롭게 꾸린 프렌치 비스트로! 숯불을 이용한 그릴 메뉴로 오픈하자마자 입맛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마음을 단숨에 잡았다. 생선부터 육류, 각종 채소 등을 주제로 구성한 단품 메뉴들은 하나하나 숯향을 은은하게 풍기며 기분좋게 미각을 자극한다. 사우어크라우트 소스와 부추오일을 곁들인 숯붗 오징어, 군밤 퓌레를 더한 이베리코 그릴 등 디쉬마다 식감부터 맛의 밸런스, 플레이팅까지 베테랑 셰프의 섬세한 터치를 느끼기 좋은 곳!
위치 서울 성동구 뚝섬로7길 14
영업 시간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보스베이글웍스(@bossbagelworks_official) 화덕에서 구운 불향 가득한 베이글을 맛볼 수 있는 곳.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원목 가구와 스테인드글라스 유리, 공간에 스며든 따스한 햇살까지. 정갈한 분위기를 풍기는 '보스베이글 웍스'는 일본식 베이글과 커피를 소개한다. 오픈 키친으로 이루어져 있어 베이킹부터 화덕에 굽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데, 갓 구워낸 베이글은 그야말로 천상의 맛! 20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반죽을 고온의 화덕에서 단시간에 구워내 부드럽고 쫀득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다. 베이글에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수프와 일본식 커피 메뉴도 빠트릴 수 없는 별미.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25길 54
영업 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