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이 17년 만에 선택한 로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전도연이 17년 만에 선택한 로코

정경호와 호흡한 <일타스캔들>로 호평👍

BAZAAR BY BAZAAR 2023.01.20
배우 전도연이 말랑말랑한 로코 작품으로 돌아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이 바로 그것. 이제 겨우 2회까지 방영된 〈일타스캔들〉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
 

tvN 토일극 〈일타스캔들〉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포스터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포스터

방영시간 tvN 토일 오후 9시 10분
출연 전도연 정경호 노윤서 오의식 이봉련
시청률 1회 4%, 2회 5.8%
스트리밍 티빙, 넷플릭스
 

#전도연의 로코 귀환작!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스틸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스틸

드라마 〈일타스캔들〉은 전도연이 무려 17년 만에 선택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다. 故김주혁, 김민준 등과 호흡을 맞춘 김은숙 작가의 2005년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이후 처음이다.
 
기억도 안 날 정도로 오랜만에 이런 밝은 대본을 받아서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와 '재미있다' 사이에서 고민을 했다. -배우 전도연 
 

드라마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유제원 PD와 양희승 작가가 재차 호흡을 맞춘 작품인 이번 〈일타스캔들〉에서 전도연은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으로 반찬가게 사장인 '남행선' 역을 맛깔나게 소화하고 있다. 수강 신청을 위해 후드를 눌러쓰고 전력질주하는 장면은 보고 또 봐도 유쾌한 명장면이다.
 

#전도연=케미 맛집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대본리딩 현장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대본리딩 현장

'칸의 여왕' 전도연 배우가 만들어내는 케미 자체가 최대 볼거리다. 당장 앞으로의 로맨스가 예상되는 최치열(정경호)은 연 평균 1조원을 벌어들이는 수학 일타강사인데 까칠하고 허술해 남행선(전도연)과는 웃프게 엮인 상황.
 
남행선의 조카지만 딸로서 길러진 남해이(노윤서)와 절친한 모녀 호흡, 선천성 심장질환과 그로인한 수술로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게된 남재우(오의식)와는 티격태격 남매 호흡, 핸드폴 동료 선수이자 지금은 반찬가게 공동대표인 김영주(이봉련)과는 절친 케미를 유쾌하게 보여준다.
 

#사교육 소재도 가볍게!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스틸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 스틸

앞서 입시와 사교육을 다뤘던 작품은 JTBC 드라마 〈SKY캐슬〉이나 SBS 〈펜트하우스〉 등이 있다. 두 작품 모두 공통적으로 사람 몇 명쯤 죽어나가는 것이 너무 자연스러울 만큼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로 점철됐던 터. 하지만 '일타스캔들'은 로코라는 특유의 장르만큼이나 유사 소재를 다루는 방식이 다를 전망이다. 로맨틱 코미디와 사교육이 어떤 협업을 만들어 낼지가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