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연출 안길호
각본 김은숙
출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호흡을 맞춘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 배우가 6년 만에 재회한 작품. 로맨스에 대가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이다. 18세 당시 '학폭'으로 인해 영혼까지 부서진 피해자 문동은(송혜교)이 36세가 되어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여정(이도현), 강현남(염혜란)이 동은의 조력자, 박연진(임지연), 전재준(박성훈),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가 가해자다. 지난 12월 30일 파트1이 공개됐고, 오는 3월 파트2가 공개된다. 본격적인 복수가 시작되는 찰나, 파트1이 딱 끝나버려서 기다림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청자가 많다.
약한 영웅
」연출 유수민 박단희
각본 유수민
크리에이터 디렉터 한준희
출연 박지훈 최현욱 홍경 신승호 이연
〈더 글로리〉가 18년이라는 시간 동안의 완벽한 설계로 처절한 복수를 기획했다면, 〈약한 영웅〉은 기다리지 않고 교복을 입은 채 곧바로 복수를 단행한다.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타고난 두뇌와 분석력으로 학교 안팎의 폭력에 대항한다. 안수호(최현욱), 오범석(홍경), 영이(이연) 등과 연대한다. 웹툰 원작으로, 드라마는 웹툰의 프리퀄에 가깝다. 넷플릭스 시리즈 〈D.P.〉 한준희 감독이 크리에이터 디렉터로 참여했다.
돼지의 왕
」연출 김대진 김상우
극본 탁재영
원작 연상호
출연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을 원작으로 한다. 20년 전 친구로부터의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 의문의 연쇄살인으로 인해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잔혹한 복수를 펼치는 이는 황경민(김동욱), 그를 추적하는 이는 광수대 형사인 정종석(김성규)이다. 경민과 종석은 학창 시절 친구로, 둘 다 '학폭' 피해자라는 공통점이 있다. 소개하는 작품 중 수위가 가장 높은 고어물.
3인칭 복수
」연출 김유진
극본 이희명
출연 신예은 로몬 서지훈 정수빈 채상우 이수민
〈3인칭 복수〉는 쌍둥이 오빠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찾아 나선 옥찬미(신예은)와 불공평한 세상에 맞서 복수 대행을 시작한 지수헌(로몬)이 인생을 뒤흔든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하이틴 복수 스릴러다.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세계적인 스타로 급부상한 로몬의 출연으로 관심을 모았다.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신예은 배우는 〈더 글로리〉에서 학폭 가해 주동자 박연진(임지연)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