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의 전작 모음.zip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의 전작 모음.zip

장르물은 처음입니다만... 히트 작가입니다

BAZAAR BY BAZAAR 2023.01.04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가 핫하다. 지난해 12월 30일 공개된 직후부터 2023년 시작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더 글로리〉는 김은숙 작가의 첫 번째 장르물로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됐다. 이에 김은숙 작가의 주특기인 쫀쫀한 말맛이 제대로 발현된 전작들을 모아봤다.
 

파리의 연인 (2004)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 포스터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 포스터

출연 박신양 김정은 이동건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은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재벌 2세 한기주(박신양)와 평범한 여성 강태영(김정은)의 러브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최고 시청률 57.6%라는 현재는 불가능에 가까운 수치, "애기야 가자", "이 사람이 내 사람이다 내 남자라고 왜 말을 못해"라는 대사가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이야기가 강태영이 쓰고 있는 소설이었다는 엔딩으로 많은 시청자를 패닉에 빠뜨렸다. 여전히 충격적 엔딩이 나올 때마다 꾸준히 소환되는 작품이다.
 

시크릿 가든(2010~2011)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 포스터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 포스터

출연 하지원 현빈 윤상현 김사랑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은 무술감독을 꿈꾸는 스턴트우먼 길라임(하지원)과 까칠한 백만장자 백화점 사장 김주원(현빈)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다.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라는 대사와, '이태리 장인이 한땀 한땀 만들었다'는 트레이닝복이 화제가 됐다. 최고 시청률은 35.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다. 김범수의 노래 '나타나'가 OST로 삽입돼 인기였다. 참고로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이종석이 천재 뮤지션 '썬' 역으로 출연했다.
 

상속자들(2013)

SBS 드라마 〈상속자들〉 포스터

SBS 드라마 〈상속자들〉 포스터

출연 이민호 박신혜 김우빈
 
SBS 드라마 〈상속자들〉은 상위 1%에 속하는 재벌가에서 자란 10대 고교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청춘 드라마로 부제는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이다. 김탄(이민호)이차은상(박신혜)에게 "나 너 좋아하냐?"라는 고백 대사가 중독성 강한 '병맛' 대사로 사랑받았다. 유라헬 역으로 나왔던 김지원 배우가 김은숙 작가의 집필작 〈태양의 후예〉에서 주연 윤명주 역을 소화한다. 최고 시청률은 25.6%다.
 

태양의 후예(2016)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포스터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포스터

출연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휴먼 멜로 드라마. 군대를 전역한 송중기(유시진 역)의 복귀작, 송혜교(강모연 역)의 출연 등으로 시작 전부터 주목받았다. 100% 사전제작 드라마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원작은 '국경없는 의사회'라는 작품으로, 원작자는 김원석이다. 〈태양의 후예〉 대본에서 군대·재난·액션은 김원석이, 로맨스는 주로 김은숙이 맡아 공동집필했다. 최고 시청률 38.8%를 기록했다.
 

도깨비(2016~2017)

tvN 드라마 〈도깨비〉 포스터

tvN 드라마 〈도깨비〉 포스터

출연 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tvN 드라마 〈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김신(공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이동욱),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소녀 지은탁(김고은)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 〈태양의 후예〉 이후 1년도 되지 않아 〈도깨비〉로 다시 메가 히트작을 선보이며, 김은숙 작가의 입지를 공고하게 만든 작품이다. 〈도깨비〉는 김은숙 작가가 〈시크릿 가든〉 이전부터 구상했으나, CG 기술과 제작비 등의 문제로 미뤄졌다고 알려진다. 최고 시청률은 20.5%(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명대사는 "너와 함께 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미스터 션샤인(2018)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포스터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포스터

출연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
 
'미스터 선샤인' 아니고 〈미스터 션샤인〉이다. tvN 드라마로 신미양요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이병헌이 '유진 초이' 역, 김태리가 '고애신 역을 맡아 명연기를 펼쳤다. 〈태양의 후예〉, 〈도깨비〉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PD가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또 흥행에 성공했다. 최고 시청률은 18.1%다. 〈태양의 후예〉에서 연인 관계였던 김지원과 진구가 특별출연해 고애신(김태리)의 부모로 회상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