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화
추억을 소환하는 떡볶이 코트도 한선화처럼 시어링 소재로 고른다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시우 링 특유의 질감 덕분에 좀 더 차려입은 듯한 가벼운 윈터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까. 게다가 패딩만큼 탁월한 보온성은 겨울날 패피들이 시어링 코트를 꼭 구입하는 이유. 더플코트가 부담스럽다면 한선화의 룩을 참고해 시어링 소재로 골라볼 것.
차정원
시어링 코트가 두툼하고 무겁다는 편견을 버리기를! 차정원이 선택한 아우터처럼, 부드럽고 따뜻하지만 코트보다 얇고 가벼운 제품들이 올겨울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으니까. 시어링을 아우터 전면에 장식한 코트는 보는 것만으로도 따뜻하고, 지속적으로 유행하는 미니스커트는 물론 겨울날 필수 템인 코듀로이 팬츠나 트레이닝 팬츠 등 각종 팬츠와도 완벽하게 어울린다.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효자템.
제니
시어링 소재의 아우터를 좀 더 모던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제니의 룩을 참고해 보길. 나이트 파티 룩에도 제격일 컬러와 캐주얼한 분위기를 덜어낸 질감의 아우터는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부담 없이 어울릴 테니까. 모던한 블랙 이너와 골드 주얼리를 매치한다면 보온성은 물론 시크한 분위기까지 모두 갖춘 나이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윤승아
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윤승아의 사진 속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단연 시어링 코트다. 시어링 소재의 신발까지 짝을 맞춘 그녀의 룩에서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한파가 계속되는 겨울날, 가벼운 옷차림이 중요한 여행이나 간편한 마실 룩에도 이만한 아이템이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