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에서 핫한 #항산화수프 먹어봤니?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요즘 SNS에서 핫한 #항산화수프 먹어봤니?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먹을수록 젊어진다는 마법의 수프 레시피!

BAZAAR BY BAZAAR 2022.10.25
브로콜리 수프 By 강쉪
항산화 물질과 다량의 칼슘을 함유한 브로콜리!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라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밀가루와 버터 대신 감자로 농도를 맞춰 비건이나 다이어터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시피다. 초록 초록한 색감이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 번거롭다면 브로콜리는 데치지 않아도 되고 냉동 브로콜리를 사용해도 무관하다.  
 
재료
브로콜리 2개, 양파 반 개, 감자 1개, 마늘 3개, 우유 375ml, 물 375ml, 철일염 1 스푼, 소금, 후추, 올리브유  
 
만드는 법
1. 브로콜리 밑동은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끓는 물에 천일염을 넣고 브로콜리를 2분가량 빠르게 데친다.
3. 데친 브로콜리는 찬물에 헹군 뒤 체반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4. 양파는 잘게 썰고 통마늘은 다진다.  
5. 감자는 슬라이스한다.
6.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양파와 감자, 통마늘을 넣고 볶는다.  
7.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 간을 추가한다.
8. 야채가 숨이 죽으면 물을 붓고 불을 끈 뒤 잘 저어준다.
9. 믹서에 8과 데친 브로콜리를 넣고 곱게 간다.
10. 9를 팬에 담고 우유를 추가해 중약불에서 저어가며 끓여준다.
11. 수프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소금, 후추 간을 하고 마무리한다.  
 
 
그리스식 병아리콩 수프 By 오눅onuk
유튜버 오눅이 공유해 화제가 된 항산화 수프! 그리스식 전통 방식으로 만든 병아리콩 수프로, 만드는 과정은 좀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맛은 보장한다고. 병아리콩은 최소 6시간 이상 물에 불리 뒤 사용해야 하는데, 시간이 없다면 물 없이 베이킹 소다를 뿌려 볼 것. 그대로 30분간 방치하면 금세 부드러워진다.  
 
재료
병아리콩 450g, 양파 2개, 월계수잎 2장, 로즈메리, 밀가루 4스푼, 올리브유 1/3컵, 레몬즙, 베이킹 소다 1 스푼,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병아리콩은 미리 물에 불려둔다.
2. 냄비에 불린 병아리콩과 물을 충분히 넣고 월꼐수잎과 양파 1개를 통째로 넣는다.
3. 소금 간을 한 뒤 20분간 강불에서 끓인다.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거품을 걷어내고 로즈메리를 넣은 뒤 약불에서 40분 이상 끓인다.
5. 믹싱볼에 밀가루, 올리브유를 넣고 덩어리지지 않게 잘 섞는다.  
6. 병아리콩이 푹 삶아졌으면 양파와 월계수잎, 로즈메리를 제거한다.
7. 6에 미리 만들어 놓은 5의 '루(밀가루를 버터에 볶아 만든 것) '를 넣고 섞은 뒤 약불에서 끓인다.
8. 완성된 병아리콩 수프를 접시에 옮겨 담고 소금, 후추, 올리브유를 뿌려 마무리한다.  
 
 
오트밀 토마토 수프 By JUNTV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데 살도 빠지는 수프! 토마토와 오트밀, 버섯만 있으면 준비는 끝. 딱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어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걸쭉한 오트밀의 식감에 새콤한 토마토의 산미, 참기름과 간장, 마늘 등의 한식 재료가 더해져 얼큰한 죽을 먹는 듯한 오묘한 풍미를 자아낸다. 멸치와 다시마 대신 시판용 육수 팩을 사용해도 무관!  
 
재료
토마토 2개, 느타리버섯, 오트밀 40g, 아몬드 슬라이스 25g, 물 800ml, 마늘 4개, 소금 3꼬집, 후추, 중간 사이즈 멸치, 다시마 1장, 간장 3/4 스푼, 참기름 3/4스푼, 올리브오일 1/2 티스푼, 쪽파  
 
만드는 법
1. 토마토,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식감용으로 분리한 느타리버섯에 소금을 살짝 추가한다.
3. 믹서에 토마토, 느타리버섯, 아몬드 슬라이스, 오트밀, 마늘, 물을 넣고 곱게 간다.
4. 냄비에 3의 토마토 수프를 옮겨 담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5. 4에 육수포에 담은 멸치와 다시마, 진간장, 참기름을 넣고 잘 섞는다.    
6. 마지막으로 미리 소금 간을 해둔 느타리버섯을 넣고 10분간 끓여준다.
7. 완성된 수프를 접시에 옮겨 담고 올리브오일과 아몬드 슬라이스로 장식해 마무리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