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가 쉬는 날 먹는 다이어트 식단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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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리가 쉬는 날 먹는 다이어트 식단은?

다이어터, 유지어터 외식은 이렇게!

BAZAAR BY BAZAAR 2022.10.19
〈일당백집사〉 촬영에 매진하던 중, 오랜만에 쉬는 날을 맞은 혜리. 가족들과 함께 오붓한 나들이에 나섰다. 여전히 다이어트 중이라는 그의 외식 식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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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 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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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단 = 샐러드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터들의 주식으로 여겨지는 음식, 샐러드. 한 그릇 안에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등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좋다. 샐러드를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서 비타민 A와 B-6, C, E, K,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 많은 영양소 수치가 더 높게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 어떤 음식을 곁들여 먹더라도 샐러드를 먼저 먹은 후에 섭취하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부른다. 단, 건강한 단백질과 지방을 추가해 영양소 밸런스를 맞추고, 지나치게 많은 양의 드레싱은 당분과 칼로리를 높이기 때문에 자제한다. 또, 몸이 찬 경우나 소화 기관이 약하다면 많은 양의 생채소를 먹음으로써 복부 팽만이나 소화불량, 변비 등을 앓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고 물을 많이 마시길 권한다.
 

저녁 대게 & 킹크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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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게는 다이어트 식품이잖아요? 왠지 살이 안 찔 것 같아요!”라며 수줍게 웃던 혜리의 말은 사실일까? 놀랍게도 정답. 대게는 100g당 60kcal 정도로 저칼로리 음식에 속하며 지방 함량이 적다. 심지어 대게에 함유된 키틴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 역할도 한다. 또 100g에 에너지드링크의 주성분 중 하나인 ‘타우린’이 450mg 정도 들어 있는데, 200g에 에너지드링크 한 병을 먹는 것과 비슷한 수치로 지친 몸의 피로를 풀고 기력을 보충한다. 해산물이라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지만, 칼륨 성분이 풍부해 오히려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도 한꺼번에 많이 먹는 폭식은 금지! 혜리처럼 혼자 2~3kg씩 먹는 것은 자제하자.
 

그 외 추천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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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브샤브

끓는 육수에 소고기와 채소 등을 데쳐 먹는 샤브샤브는 좋아하는 재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유튜버 갱생은 5일 동안샤브샤브에 소고기, 해산물, 매콤 소스 등 원하는 재료를 듬뿍 넣고 먹는 다이어트를 직접 실험했는데, 5일 동안 무려 체중 3.9kg, 체지방 1.7kg이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 우선 음식을 천천히 익히며, 맛있게 먹기 때문에 포만감이 쉽게 느껴진다는 장점! 하지만 밀가루 면이나 죽까지 코스로 즐기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다이어트는 안녕이라는 걸 알아두길.

월남쌈

라이스 페이퍼가 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장당 4.3g 정도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지만, 쌀밥 한 공기(200g)의 탄수화물이 70g 정도라고 가정할 때 일반적인 다이어트에 영향을 끼칠 정도는 아니다. 이 안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먹으면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즐기며 다이어트할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칠리소스나 땅콩 소스에는 다량의 설탕과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100% 땅콩버터에 스리라차, 알룰로스를 섞거나 간장에 홀 그레인 머스터드, 올리브오일, 대체 당을 사용한 핸드메이드 소스를 곁들이길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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