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정규 2집 'BORN PINK(본 핑크)'로 컴백한 블랙핑크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 60개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 64개국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Shut Down(셧 다운)'은 스포치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6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코어를 갈아치우며 K팝 걸그룹 'No.1'의 저력을 발휘하는 중이다.
#더블_밀리언_214만장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가 더블 밀리언셀러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 22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발매된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는 약 214만 1281장 판매고를 올리며 38주차(2022.09.11~2022.09.17) 음반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유럽 수출 물량과 하루 반나절 동안의 국내 판매량을 합산해 반영된 수치.
사실 이러한 성과는 이미 예견됐다. 예약 판매 기간에만 선주문량 200만 장을 돌파했고, 발매 당일 약 101만 장(한터차트 기준) 판매고를 올렸다. 이 또한 K팝 걸그룹 단일 음반 출시 첫날 최초, 최고의 성과다. 더불어 블랙핑크는 글로벌K-pop부문(5주 연속), 소셜차트 2.0(4주 연속) 정상에 올라 써클차트 3관왕을 달성했다.
#초동_신기록_154만장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이는 첫 정규 앨범 'THE ALBUM'(69만)을 두 배 이상 뛰어넘은 것이자 우리나라 역대 걸그룹 최고 수치. 다만, 한터차트 집계는 미국·유럽 등 해외 지역의 앨범 유통 구조 특성상 수출 물량 일부가 포함되지 않는 만큼 YG 측은 "실제 초동 판매량을 더 높게 예측하고 있다"고 밝혔다.
#셧다운mv_34번째_1억뷰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Shut Down' 안무 영상도 뮤직비디오 못지 않은 인기를 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공개 반나절 만에 1천만뷰를 돌파했고 지난 20일에는 공식 뮤직비디오를 꺾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How You Like That'처럼 안무 영상이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초월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올 정도.
두 편의 새로운 인기 콘텐츠를 추가로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9월 16일 정규 2집 발표 전후로 구독자가 160만 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는 8160만 명을 넘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