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프 한강(@thetype.co.kr) 요즘 SNS에서 핫한 시티뷰 맛집! 강변북로 인근, 상수동에 자리한 '타이프 한강'에서는 여의도 일대 마천루와 한강 리버뷰를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날씨가 좋으면 좋은 대로, 흐리면 흐린 대로 운치가 있어 평일에도 웨이팅이 치열한 편. 인근에 당인동 카페거리가 있어 산책 후 들러 커피 한잔하기도 좋다. 서울 세계불꽃축제 기간을 맞이해 예약제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하니 인스타그램을 참고할 것.
커피앤시가렛(@coffeeandcigarettes1706) 중구 서소문로 한복판, 고층 빌딩 속에 자리한 '커피앤시가렛'. 통창 너머로 광화문부터 경복궁, 북악산 일대까지 탁 트인 시티뷰가 펼쳐진다. 강남과는 또 다른 강북만의 멋스러운 정경을 만끽하기 좋은 곳. 특히 노을이 지는 초저녁 무렵은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커피와 디저트도 훌륭한데, 단짠의 풍미가 매력적인 '솔트 스카치 라테', 진득한 질감의 카카오가 들어간 '누 블랙 라테'는 꼭 맛봐야 할 인기 메뉴들.
에스카프(@_s.caf) 오픈하자마자 해방촌 노을 맛집으로 급부상 중인 '에스카프'. 소월로 인근 언덕에 자리한 루프탑 카페 겸 바로 탁 트인 시티뷰를 만날 수 있다. 낮 시간대도 좋지만, 이곳의 백미는 그림 같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일몰 타임! 로맨틱한 분위기 덕에 커플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곳. 커피와 디저트는 기본, 칵테일과 와인, 위스키, 샴페인 등 폭넓은 주류 메뉴를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